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영양체험관’ 운영

추천0 조회수 8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영양체험관’ 운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6-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가 심뇌혈관질환관리지원단(단장 경북대 의과대학 감신교수)을 구성하여 심뇌혈관질환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의 식습관개선을 위한 영양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산시심뇌혈관질환관리 지원단(단장 감신)은 그동안 울산시민의 고혈압・당뇨병 발생의 근본원인인 식습관 개선을 위해 사업장 및 기관‚ 단체 등을 순회하며 영양교육 및 시식회를 실시하여 왔지만‚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영양체험관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양체험관’은 오는 6월 17일 남구보건소의 찾아가는 건강체크와 연계하여 남구 선암동 대나리 출장소에서 운영되며 △개인별 혈압・혈당측정 △개인별 하루 칼로리 산출교육 △식품군별 음식량교육 △저울을 이용 밥과 반찬담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한편 울산시심뇌혈관질환 사업지원단(단장 감신)은 울산시로부터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을 위탁 받아 현재 보건소 상설교육장운영‚ 산업체근로자‚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