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4회 세계인의 날 기념 “세계인과 함께하는 페스티벌”

추천0 조회수 6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4회 세계인의 날 기념 “세계인과 함께하는 페스티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5-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5.21. 오후3시 …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울산시는 오는 5월 21일 오후 3시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 큰 잔치 제4회 세계인의 날 기념 ‘세계인과 함께하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울산에 거주하는 2만여 명의 외국인 주민과 시민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울산에서는 최초로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문화공연‚ 3부 국가별 체험부스 운영‚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기념식은 세계인 퍼레이드‚ 개식선언‚ 울산 다문화사회 홍보대사 위촉‚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 다문화사회 홍보대사로는 KBS TV ‘미녀들의 수다’ 출연‚ 서울시 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장인 ‘크리스티나 콘팔로니에리’(Cristina Confalonieri‚ 이탈리아)씨가 위촉된다.
다문화사회 홍보대사는 향후 3년간 울산의 국제행사 참여는 물론 다문화사회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홍보 역할을 맡아 활동하게 된다.
유공자표창에서는 외국인 주민의 지역사회 정착 지원과 사회통합에 기여한 공로로 울산기독교사회봉사회가 국무총리 표창을‚ 울산국제볼런티어센터 김종옥 사무국장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울산글로벌센터 자원봉사자인 결혼이주 여성 김경화(결혼 전 중국 국적)씨와 울산시 외국인 모니터로 활동하고 있는 캐빈 조셉(미국)씨가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각각 받는다.
이어 축하 및 무대공연으로 KBS울산 어린이 합창단과 울산다문화가정사랑나눔회 소속의 어머니 합창단 공연이 펼쳐지고‚ 외국 전통민속 무용단인 브라질 바투카타 공연‚ 러시아 밸리 댄스‚ 외국인 밴드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 중국‚ 베트남‚ 몽골‚ 스리랑카‚ 러시아 등 13개국의 문화홍보관에서는 세계결혼 문화체험‚ 나라별 전통음식‚ 민속품·전통의복 체험 등 이색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 울산 세계인의 날 기념배지 제작‚ 나라별 국기 페이스페인팅‚ 다문화 사진전 등의 부대행사가 마련돼 다문화사회를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외국인 주민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