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새마을의 날 제정 기념식’ 개최

추천0 조회수 21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새마을의 날 제정 기념식’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4-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특별강연‚ 기념식‚ 유공회원 표창 수여 등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시 새마을회(회장 이금식)는 4월 29일 오후3시 시청 대강당에서 박맹우 울산시장‚ 시의회 의장‚ 각급 기관단체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의 날 제정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새마을의 날’(4월 22일)이 공식적인 국가 기념일로 제정됨에 따라 이를 계기로 뉴새마을운동을 적극 추진하여 공정한 사회와 선진일류국가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특별강연‚ 기념식으로 진행되며 특별강연에서는 임재찬 위덕대학교 대학원장이 ‘한반도 안보와 한미동맹’을 주제로 안보강연을‚ 기념식은 새마을 영상물 상영‚ 유공자표창(시장 표창 등 42명) 등으로 마련된다.
이금식 울산시 새마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울산시 새마을가족은 새마을의 날 제정을 계기로 시대적 소명의식을 갖고 새마을운동을 명실상부한 국민운동으로 계승‚ 발전시켜 변화‚ 도전‚ 창조의 뉴새마을운동으로 선진일류국가를 만들어 나가는데 에너지를 결집시켜 나가야 한다며‚
특히 오는 10월 울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새마을의 날’ 제정 기념‚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새마을가족 모두 힘을 합쳐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박맹우 울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새마을운동은 세상을 바꾸기 앞서 우리 스스로를 바꾼 참된 인간혁명‚ 정신혁명으로 새마을운동 41년이 된 오늘 우리는 또 다른 기적의 역사를 써 나가고 있다.”며 “생태환경도시이자 산업수도로서의 위상에 걸 맞는 울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이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