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내 최대‚ 에코-다이캐스팅 국제심포지엄 ‘울산’서 열려

추천0 조회수 5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내 최대‚ 에코-다이캐스팅 국제심포지엄 ‘울산’서 열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10-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북미·중국 다이캐스팅 기술현황‚ 국내 다이캐스팅 산업 발전전략 발표 등
국내 최대 다이캐스팅 전문 심포지엄이 ‘울산’에서 개최된다.
울산시는 10월 20일 오전 10시 롯데호텔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친환경청정기술센터(센터장 김억수) 주관으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권혁천 선임본부장‚ 주봉현 정무부시장‚ 전국의 다이캐스팅 산학연관 관련자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에코-다이캐스팅 국제 심포지엄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명실 공히 국내 최대 다이캐스팅 전문 심포지엄으로서‚ 전통적인 다이캐스팅 기술에 환경을 접목한 ‘Eco-Diecasting’을 주제로 △북미‚ 중국 다이캐스팅 산업현황 △친환경 다이캐스팅 기술 발표(스위스‚ 독일‚ 한국) △국내 다이캐스팅 산업 발전전략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심포지엄은 먼저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북미 지역의 다이캐스팅 산업 및 기술현황에 대해서 ‘북미(北美)지역 다이캐스팅 산업의 현황’을 주제로 알렉스 몬로(Alex Monroe) 북미다이캐스팅협회(North America Diecasting Association‚ NADCA)의 프로젝트 팀장이 강연하는 것을 시작으로‚
최근 자국의 자동차산업발전에 힘입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다이캐스팅산업 및 기술현황에 대해서는 중국 다이캐스팅협회 부회장인 루 웨이쿤(Lu Weiqun)이 ‘중국 다이캐스팅 산업의 현황 및 경향’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스위스의 뷸러다이캐스팅사의 마셀로 파프로니(Marcello Fabbroni) 부사장이 최근 자동차를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구조재 주조부품’ 기술을‚
독일의 라인펠덴사의 페데리코 카사로또(Federico Casarotto) 기술이사가 ‘자동차부품적용
을 위한 고품질 고압다이캐스팅용 합금’에 대해 강연한다.
또 ‘다이캐스팅 친환경 용해 및 용탕공급기술’을 주제로 스트리코 웨스트펀사의 토마스 플랫저(Thomas Platzer)기술이사의 발표가 이어진다.
국내 기술 강연자로는 최근 에코 마그네슘 용해기술개발 등 주조관련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를 내고 있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김세광 박사가 ‘친환경 마그네슘 및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기술’에 대한 강연을 하고‚
이어서 ‘국내 다이캐스팅 산업 발전 전략’이란 주제로 산업연구원의 정은미 연구위원이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친환경청정기술센터 김억수센터장은 “국내 최대 다이캐스팅 부품 수요처를 갖고 있는 명실상부한 자동차도시인 울산에서 환경을 접목한 친환경 다이캐스팅 국제 심포지엄이 열리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내 다이캐스팅산업 장기발전을 위한 연구성과가 발표되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의미 있는 심포지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울산시 관계자는 “국내 수송기계산업의 중심지인 울산지역이 친환경청정 다이캐스팅 기술력을 보유하면 명실상부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수송기계 클러스터로 발전이 가능하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그러한 성장촉진에 기여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