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설날 대비 수산물원산지표시 특별단속 실시

추천0 조회수 4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설날 대비 수산물원산지표시 특별단속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1-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원산지 미표시 5만원이상 1천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설맞이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단속이 실시된다.
울산시는 설날을 맞아 소비자가 제수용 및 선물용 수산물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12일까지 울산시 전역에서 시‚ 구·군‚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과 합동으로 수산물취급업소에 대해 수산물원산지표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단속대상은 백화점‚ 대형 할인매장‚ 농수산물도매시장‚ 재래시장 등 수산물판매업소‚ 수족관 시설을 갖춘 활어 판매사업장‚ 지역적 특수가 예상되
는 특정품목 생산 및 가공업소 등이다.
중점 단속 품목은 김‚ 조기‚ 명태‚ 굴비‚ 옥돔‚ 갈치‚ 홍어‚ 꽃게‚ 낙지‚ 오징어‚ 문어 등의 명절성수품과 미역‚ 전복‚ 멸치 등 지역특산물로 둔갑판매가 우려되는 품목과 횟감용 활어 등이다.
지도 단속 내용은 값싼 수산물을 국산으로 허위표시하거나‚ 미 표시로 소비자를 속여 판매하는 행위‚ 원산지를 혼동하게 할 목적으로 그 표시를 손상 변경하는 행위 등이다.
적발자에 대하여는 원산지 미표시는 해당업소에서 미 표시한 수산물의 금액에 따라 5만원이상 1천만원이하 과태료를 부과하고‚ 원산지 허위표시 행위는 7년 이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수산물 원산지표시 제도 정착을 위해 “모든 수산물 취급업소는 수산물 원산지 표시를‚ 소비자는 원산지 확인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