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09년 상반기 외국인 시정모니터 간담회 개최

추천0 조회수 22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9년 상반기 외국인 시정모니터 간담회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3-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역할 및 활동방법 안내‚ 2009년도 운영계획 등 소개
울산시는 30일 오전 10시30분 시청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주봉현 정무부시장‚ 외국인 시정모니터요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외국인 시정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옹기엑스포 홍보 영상물 상영‚ 외국인 시정모니터 역할 및 활동방법 안내‚ 2009년 운영계획‚ 외국인 관련 주요시책 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외국인 시정모니터 요원들이 모니터 신분을 숨기고 일반민원인으로 가장하여 시‚ 구·군 외국인 민원처리능력 등을 평가하는 미스테리 쇼퍼(Mystery Shopper) 활동을 통한 행정현장 점검 및 토론‚ 시티투어를 통한 관광지·문화유적지 불편사항 점검 등의 올해 운영계획을 논의하게 된다.
또한 올해말 개소 예정인 울산국제교류지원센터가 설치되면 외국인 시정모니터 요원들이 거주외국인과 센터운영팀과의 정보공유 및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시정모니터 요원들은 또한 올해 울산에서 개최되는 울산세계옹기문화엑스포‚ 제2회 아시아-태평양 시장포럼‚ 제45회 울산세계양궁선수권대회 등 주요국제행사를 앞두고 외국인들의 편의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을 방문하거나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느끼는 생활불편 사항 등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정에 반영‚ 국제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 시정모니터는 2004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제3기 시정모니터가 활동하고 있으며‚ 3기 모니터는 캐나다·인도·중국·러시아 각 2명‚ 미국·말레이시아·폴란드·칠레·베트남·필리핀·몽골 각 1명 등 11개국 15명으로 임기는 2009년까지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