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제가면 페스티벌’ 시민 관심 집중

추천0 조회수 67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제가면 페스티벌’ 시민 관심 집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9-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42회 처용문화제 처용퍼레이드 11번째 행렬 나서
제42회 처용문화제의 처용퍼레이드 행렬에 외국인이 대거 참여하는 ‘국제가면 페스티벌’이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울산시는 오는 10월 4일 오후 7시30분 처용문화제 행사의 하나인 처용퍼레이드 행사를 남구청사거리‚ 문화예술회관 사거리‚ 남구문화원‚ 남구청사거리로 이어지는 1.5㎞ 가로에서 펼친다.
처용퍼레이드는 선도행렬(고적대)을 시작으로 의전행렬‚ 국제가면페스티벌행렬‚ 구군행렬‚ 동호회행렬‚ 지역풍물패 행렬 등으로 이어진다.
이중 국제가면페스티벌 행렬은 외국인 가면팀(200명)‚ 삼바 의상팀(4명)‚ 살사 댄스팀(100명)‚ 밸리댄스팀(50명) 등 모두 354명이 참여한다.
국제가면 페스티벌은 울산에 1만4000여 외국인이 거주하는 다문화 시대를 맞아 울산 거주 외국인의 축제 참여를 적극 유도‚ 국제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된 것.
울산시민들은 이번 국제가면 페스티벌 행렬을 통해 외국의 다양한 전통 가면과 춤 등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제가면 페스티벌 행렬팀은 가로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품권(김치냉장고‚ 디카‚ 주유권 등)이 든 행운풍선 2000개를 배부할 계획으로 있어 처용퍼레이드 행사에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퍼레이드 종착점에서는 퍼레이드 참가자‚ 일반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가운데 생맥주(1000명분)를 곁들인 ‘토요일 밤의 열기’ 행사를 마련‚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무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제42회 처용문화제는 오는 10월 2~5일까지 4일간 남구 달동 문화공원 및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시민 등 연인원 30여만명이 참가한 가운데 처용문화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