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추석 전후‚ 야외활동 안전주의보 발령

추천0 조회수 6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추석 전후‚ 야외활동 안전주의보 발령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9-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작년대비 벌쏘임‚ 뱀물림 사고 등 발생 비율 높아
추석명절을 앞두고 벌초·성묘 등에 따른 벌쏘임‚ 뱀물림 등 안전사고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소방방재청이 지난 8월 28일부터 추석연휴까지
‘추석절 야외활동 안전사고주의보’를 발령했다.
울산시 소방본부(본부장 정재웅)에 따르면 금년의 경우 작년(9월25일) 보
다 추석이 11일정도 빠름에 따라 벌쏘임‚ 뱀물림‚ 예초기사고도 일찍 나타나고 있다면서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소방본부는 올해는 계속된 폭염으로 곤충들의 번식이 왕성해져 말벌‚ 땅벌 등 공격성이 강한 무리의 경우‚ 번식이 예년보다 20~30% 증가하여 벌쏘임에 의한 피해가 예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방본부는 시민들에게 벌쏘임‚ 뱀물림‚ 예초기 사고 등에 대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구조·구급대를 근접배치 하는 등 대응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울산지역에서 벌초와 관련 지난 7월부터 9월 4일 현재까지 벌쏘임 20건‚ 뱀물림 3건‚ 예초기 사고 1건 등 총 24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