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 겨울 철새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음성’

추천0 조회수 100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 겨울 철새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음성’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11-0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기축위생시험소 지난 6~7일 40건 검사 결과 안전
최근 북방 겨울 철새 이동 등으로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이 우려되는 가운데 철새 분변을 채취‚ 검사한 결과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가축위생시험소는 지난 6~7일 태화강 삼호대숲 동천강 상안교‚ 천곡교 일원에서 철새 분변 40건을 채취 간이진단 키트법을 이용하여 자체 검사한 결과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음성’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가축위생시험소는 추가로 11월말부터 2007년 1월까지 2회에 걸쳐 80건의 철새분변을 채취 국립수의과학검역원에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가축위생시험소 관계자는 “현재까지 우리나라에는 지난 2004년 3월 이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하지 않았고‚ 까마귀로 인해 사람이 감염된 사례가 없으므로 시민들은 불안감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강조하고 “축산 농가는 철저한 차단방역과 의심증상 발견 시 즉시 방역당국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가축위생시험소는 최근 해외에서의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확산과 북방철새 도래 등 계절적 요인으로 발생이 우려되는 시기인 11월1일부터 2007년2월까지 4개월간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설정‚ 긴급방역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특별방역대책 추진기간 중에는 의심축 신고에 대비‚ 긴급출동체제를 유지하는 한편‚ 우리시 지역에 도래한 철새의 안전성 확인을 위해 태화강·동천강 일원의 철새서식지 분변검사를 철저히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지역 태화강·동천강 일원의 철새 서식지 분변 검사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끝.
- 가축위생사업소 장지택 ☏ 229-5241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