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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City-Tour 관광상품으로 우뚝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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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물명
울산 City-Tour 관광상품으로 우뚝 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3-11-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울산 City-Tour가 울산지역 관광상품으로 우뚝섰다.
○ 울산시는 지난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 1주일간 시티투어 이용승객을 대상으로 73명을 표본 추출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울산 City-Tour가 울산의 관광상품으로 제자리 매김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설문내용을 분석해 보면‘울산 시티투어를 알게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친구 등 주변사람’이라고 답한 사람이 34명으로 언론 등을 통한 인지도 보다 높게 나타난 것은 울산 City-Tour가 시민 생활속에 자리매김한 것으로 분석했다.
○ City-Tour 운행시간을 묻는 질문에 5∼6시간이‘적합합다’고 답한 응답자가 53명(73%)으로 나타나 지금의 운행 스케줄이 매우 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 City-Tour 예약‚ 운전기사와 문화유산해설사의 친절도를 묻는 질문에는 83%이상이‘친절하다’또는‘매우 친절하다’로 대답해 City-Tour 종사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것을 반증했다.
○ City-Tour가 가족단위 여행상품으로 적합한가를 묻는 질문에는 54명(74%)이‘그렇다’라고 대답해 가족단위 여행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City-Tour를 다시 이용할 의향과 다른 사람에게 권유할 의향이 있느냐 는 질문에는 93%이상이‘그렇다’라고 대답해 City-Tour의 장래 사업성에 대한 전망은 매우 밝은 것으로 분석됐다.
○‘문화유산해설사의 해설 내용이 여행에 도움이 되었느냐’는 질문에‘그렇다’ 라고 대답한 응답자는 72명(98%)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나 보완할 점을 묻는 문항에서는‘말씨가 조금 빠름’이라고 적은 응답자가 다수 있었다.
○ 이에 따라 시 관계자는 문화유산해설사가 전문 관광가이드가 아닌 점을 이해하여 줄 것을 당부하면서 안내기법에 대한 교육을 조만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번 설문조사 참여자는 남자 20명‚ 여자 53명이며 연령별로는 20대 미만 26명‚ 20대 3명‚ 30대 17명‚ 40대 13명‚ 50대 이상 14명이며 지역별로는 울산 70명‚ 부산·경주 지역이 3명 참가했다.
-관 광 과 229-3854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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