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 및 민간인증기관 관리 강화

추천0 조회수 3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 및 민간인증기관 관리 강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매일경제가 23일 보도한 <경력만 관리하는 공무원 ‘뺑뺑이 인사’> 제하기사와 관련해 “앞으로도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단계 및 민간인증기관에 대한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해명했다.
농관원은 이어 “친환경농산물 부실인증의 주된 원인은 친환경농업 양적 성장 정책‚ 민간인증기관의 영리를 위한 불법 인증 등”이라며 “그동안 농관원은 부실인증 방지를 위해 친환경 민간인증기관·농가·유통업체에 대한 특별조사를 통해 철저히 관리하는 한편‚ 인증기관 지정·처분기준을 강화하고 심사원 자격기준을 마련하는 등 제도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부실인증에 대한 단속강화 등으로 인증면적이 28.4%(2013년比) 감소했으나‚ 유기인증 면적비율은 증가하는 등 질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덧붙였다.
매일경제는 관련 기사에서 “친환경농산물 인증 업무 등을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부실 친환경 농산품에 인증까지 주는 부패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