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시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 대전형 좋은마을만들기

추천0 조회수 4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 대전형 좋은마을만들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모이자! 해보자!”
시민 스스로 건전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는 ‘2015 대전형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이 진행됩니다.
대전시는 시민이 스스로 모여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모든 과정에서 공동체가 꽃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공유를 통한 이웃과의 조화‚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의 정신 등이 자생토록 함으로써 건전한 시민사회를 구현하는 바탕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올해 대전형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신규 공동체를 발굴하는 ‘모이자’와 기존 공동체를 성숙시키는 ‘해보자’ 두 부분으로 전개됩니다.
모이자
‘모이자’ 사업은 대전형 좋은 마을 만들기에 처음 응모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 조사‚ 학습 견학 등 마을공동체 70여 곳을 선정하며‚ 선정된 마을에는 최고 1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됩니다.
응모 자격은 대전에 주소를 둔 3인 이상 모임으로‚ 마을공동체학교에서 4차시를 수료한 주민이 2인 이상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보자
‘해보자’ 사업은 기존 공동체 중 심사를 통해 40여 곳을 선정하며‚ 선정된 마을에는 최고 5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됩니다.
응모 자격은 대전에 주소를 둔 5인 이상 모임이며‚ 대상은 마을공동체 의제 발굴‚ 마을조사‚ 협동조합 준비모임‚ 마을방송과 마을 미디어 운영‚ 마을벽화‚ 담장꾸미기‚ 사회문제 해결‚ 공동육아 및 공동밥상 등 마을 특성에 맞는 필요를 충족하면서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공동체입니다.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주민공동체로 거듭난 동구 현암마을 주민들]
대전형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을 주관하는 대전시사회적자본센터는 이번 공모사업 평가에서 사업의 필요성‚ 공익성‚ 실현가능성‚ 자발성‚ 창의성‚ 공동체 지향성‚ 도시재생 필요성 등의 기준에 따라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고요.
특히‚ ▲마을의 문제를 적극적·창조적 방법으로 해결하는 사업 ▲도시재생이 필요한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 ▲공동육아‚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 교육 ▲자부담 및 공동기금 조성 등이 있는 사업 등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하고 우대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아래 링크)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2-334-1253)로 문의하세요.
한편‚ 대전시는 오는 12일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이번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 관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에서 열린 좋은 마을 만들기 현장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
[대전시사회적자본지원센터 바로가기]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