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절차‚ 중립·공정하게 엄정 지시

추천0 조회수 4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절차‚ 중립·공정하게 엄정 지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전도시철도 2호선 추진은 오로지 대전의 미래만을 위해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합리적으로 추진돼야 합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28일 주재한 긴급 실·국장회의에서 “대전도시철도 2호선과 관련해 공무원들은 중립적 위치에서 객관적이고도 공정한 시민의견 수렴절차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긴급회의는 권선택 대전시장이 앞서 2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방식 의견수렴 300인 타운홀미팅’ 과정에서 제기된 진행상의 문제 등을 점검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대전시는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에 있어 각계각층의 충분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1단계로 지난달 전문가회의를 통한 자료정립에 이어 2단계 절차로 시민의 의견을 묻는 타운홀미팅을 개최했고요. 이어 대전시는 대전피플 1‚600명 설문조사와 언론계 의견수렴‚ 노면전철 트램(충북 오송)과 고가 모노레일(대구) 운행 현장방문 등을 거쳐 건설방식을 최종 결정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이번 타운홀미팅 과정에서 이해관계자 위촉‚ 충분한 질의응답 부족‚ 진행 미숙 등의 문제점이 제기됨에 따라 이에 대한 조사에 들어갈 방침인데요.
이와 관련해 권선택 대전시장은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 절차를 3단계로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공정성과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고‚ 특히 이번 타운홀미팅은 객관적이고 중립적 입장에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라며 “기획·준비·실행단계에서 공정성에 위배되는 문제점이 없었는지 철저히 점검하고 후속조치를 강구하라”고 감사부서에 지시했습니다.
또 권선택 대전시장은 최근 일각에서 제기된 출구전략 논란에 대해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은 오로지 대전의 미래만을 염두에 두고 최적안을 도출하자는 것이 나의 본뜻이며‚ 일부에서 제기하는 출구전략이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권선택 대전시장은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언론계‚ 학계‚ 경제계 등 인사들과 간담회를 갖는 등 충분한 여론수렴 과정을 거쳐 진행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내달 3일 충북 오송과 대구시를 방문해 노면전철 트램과 고가 모노레일 운행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그동안 수렴된 의견을 종합 검토한 뒤 늦어도 연말까지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방식을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