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대곡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체험학습 실시

추천0 조회수 56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대곡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체험학습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대곡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체험학습 실시
청소년 역사문화 강좌 ‘큐레이터와 함께 하는 역사 이야기’ 개최
어린이 체험활동지 ‘대곡박물관 탐험 신문’ 제작 배포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이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8월 8일(토) 오후 2시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역사 이야기’ 역사문화 강좌를 개최한다.
청소년 역사문화 강좌는 이번이 5회째인데‚ 박물관 학예사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북아트를 이용한 옛 건축물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중학생과 고등학생으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7월 27일(월)부터 31(금)까지 대곡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2-229-4781)로 문의하면 된다.
다음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험활동지 ‘대곡박물관 탐험 신문’을 제작하여 8월 한 달 동안 배포한다.
어린이가 박물관에서 이 활동지를 가지고 탐험단 기자가 되어 자유롭게 박물관을 돌아보고 퀴즈를 풀어볼 수 있다.
또한 7월 초의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쇠로 만든 신라인의 무기’ 딱지 만들기도 방문 어린이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대곡박물관은 방학기간 박물관을 찾는 청소년과 어린이의 체험학습 기회가 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형석 대곡박물관장은 “여름방학 동안 대곡박물관에서는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인데‚ 특히 학예사 직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많이 방문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지역 박물관 최초로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 ‘문화재 발굴체험’을 매일(화 ~ 토) 2회(10:30‚ 14:00) 상설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울산지역 기와문화를 조명하는 특별전을 개최하고 있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