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DB진흥원‚ 5월 20~21일 中 상해서 ?한?중..

추천0 조회수 21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DB진흥원‚ 5월 20~21일 中 상해서 ?한?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中 데이터 기술 한류 가속화…양국 기술 협력 세미나 개최
한국DB진흥원‚ 5월 20~21일 中 상해서 ?한?중데이터비즈니스데이?개최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DB진흥원(원장 서강수)은 5월 20일(수)~21일(목) 양일간 한류 데이터 기술의 주요 수요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상해산업기술연구원)에서 한?중 데이터 기술 교류를 위한 ?한?중 데이터 비즈니스 데이?를 개최했다.
□ ‘한?중 데이터 비즈니스 데이’는 ICT 기반 우수 벤처기업 등의 성장‚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추진하고 있는 「K-Globa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이번 ‘한?중 데이터 비즈니스 데이’에서는 웨어밸리‚ 엔코아‚ 위세아이텍‚ 알티베이스‚ 큐브리드‚ 솔트룩스‚ 데이타뱅크시스템즈‚ 바넷정보기술 등 국내 기업과 중국 고객 및 파트너들이 참여한 가운데‚
o ▲최신 데이터 기술 트렌드와 국산 데이터 기술 및 구축 성공 사례 공유‚ ▲국산 솔루션 중국 수출 상담회‚ ▲제품 시연 홍보 부스 운영 등을 제공하여‚ 중국 데이터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창출 방안을 모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특히‚ 국내 데이터 기업들은 각자 보유한 기술을 홍보하기 위한 주제발표를 진행하며‚
o ▲웨어밸리(대표 손삼수)는 한국 최신 데이터 보안 솔루션 및 활용 사례‚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철도안전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사례‚ ▲데이타뱅크시스템즈(대표 홍병진)는 e-Smart Health Service 병원 구축 사례‚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대표웹서비스 최적의 오픈소스 DBMS‚ CUBRID 9에 대한 수행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했다.
□ 제품 및 서비스 전시회에서는 국내 주요 데이터 기업과 중국의 데이터 기업들이 참여해 양국의 신기술을 선보이고‚ 1:1 상담을 통해 수출?협업?투자유치 등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기회도 마련했다.
□ 특히 이날‚ 웨어밸리는 상해과학원과의 중장기적인 공동협력을 통해‚ 현지 시장에 특화된 DB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인 ‘G-Bridge(안)’ 공동연구 개발‚ 현지 마케팅 지원 등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해 중국내 데이터 관리 및 보안 시장 확대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 뿐만 아니라‚ 국내 데이터 기업의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이루어진 ‘비즈매칭(Biz Matching)서비스로 양국의 주목할 만한 성과도 창출됐다.
o 데이타뱅크시스템은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중국내 헬스케어 산업에 적용 가능한 기술에 대한 논의를 진행중이며‚ 상해과학원에서 진행중인 헬스케어 프로젝트 소프트웨어 개발에도 협력 관계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o 위세아이텍 역시 상해 대중교통 빅데이터 프로젝트 논의를 이어나가기로 협의하였으며‚
o 엔코아는 지난 2월까지 상해에 본사를 둔 중국 최대의 물류회사 덕방물류와 자사의 IDO#을 이용한 성능개선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으며‚ 본 행사에서도 데이터 체계 관리 및 컨설팅에 대한 논의를 지속적으로 이어갔다.
o 엔코아 윤현집 팀장은 “중국에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빅데이터에 필수적인 요소인 데이터거버넌스와 표준화분야에 대한 중국의 충분한 수요(Needs)를 확인한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한국 데이터 기업들의 중국 진출 전망이 밝으며‚ 올 하반기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통한 가시적 성과가 예상된다”라고 전망했다.
□ 서강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장은 축사를 통해 “데이터는 새로운 비즈니스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21세기 최고의 자원”이라며‚ “금번 행사에서 최신 기술 및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유지하여‚ 양국간 실질적인 데이터 협력과 긴밀한 파트너쉽을 발휘해 차세대 데이터 산업을 주도해 나갈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dat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