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문체부‚ 리우올림픽 홍보 특별 전담팀 발족

추천0 조회수 5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문체부‚ 리우올림픽 홍보 특별 전담팀 발족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1-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문화체육관광부는 ‘2016리우올림픽 계기 홍보 관계기관 특별 전담팀’을 구성하고 13일 오후 2시 서울역 프리미엄라운지에서 발족회의를 개최했다. 전담팀은 한국의 문화·관광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들 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올림픽 대회 기간인 8월 5일부터 21일까지 브라질 현지에서 한국 홍보 효과를 극대화화기 위해 발족됐다. 문체부 체육협력관을 단장으로 정한 이번 전담팀에는 해외문화홍보원과 대한체육회‚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한국관광공사‚ 태권도진흥재단‚ 세계태권도연맹‚ 대한장애인체육회 등이 참여한다. 2016 리우올림픽 계기 홍보는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을 통한 이원 체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하우스는 선수촌 인근인 바라(Barra) 지역에 설치해 한국 선수단 지원 및 국제스포츠 분야 인사를 대상으로 한 교류·홍보에 초점을 둔다. 평창 홍보관은 유동인구가 많은 세계적 관광명소 코파카바나(Copacabana) 지역 시네란디아(Cinelandia) 광장 인근에 설치해 일반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한국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그 외 관계기관에서도 현지에서 보여줄 태권도 시범과 K팝·전통예술 공연‚ 한국문화체험 행사 등을 준비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차로 이동하면 1시간 정도 걸리는 두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홍보계획을 세워 홍보 상승효과를 최대화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국제체육과 044-203-3162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