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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후 핵연료 이야기 70] 15 사용후핵연료는 어떻게 운반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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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물명
[사용 후 핵연료 이야기 70] 15 사용후핵연료는 어떻게 운반하나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7-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해상운반 또는 육상운반이 있는데‚ 원자력발전소가 대부분 바닷가에 있는 경우 전용    선박으로 운반합니다. ○ 사용후핵연료는 원전과 관리시설의 위치를 고려하여 전용선박을 이용한 해상운반*을 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 육상운반은 100톤 이상의 운반용기 무게를 견딜수 있는 전용도로가 필요     * 세계 각국이 사용후핵연료를 수백차례 배로 옮겼지만‚ 단 한번의 사고도 없었음. 여러겹의 금속으로       안전한 용기와 국제적으로 안전이 검증된 특수 선박으로 실어 나름. ○ 사용후핵연료를 안전하게 운반하기 위해서는 국제원자력기구(IAEA)‚ 국제 해사기구와 국내     법령에서 정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특수선박*‚ 각종시험**을 거친 운반용기‚ 크레인과     항만시설 등을 갖추어야 합니다.     * 이중으로 된 선체‚ 방사능차폐‚ 화물배치‚ 사고시 복원성‚ 방화구조 및 소방설비 등 특별한 성능을        갖추고 있음     ** 9m 높이에서 낙하‚ 200m 물에 침수‚ 800℃ 화재에 30분간 노출 등의 시험 □ 궁금해요 ○ 안전한 운반을 위한 운반시스템 구성     - 하드웨어 : 운송선박‚ 운반용기‚ 차량 및 장비‚ 항만시설     - 소프트웨어 : 운반시나리오(운반물량‚ 경로‚ 운항횟수 등)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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