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후 핵연료 이야기 70] 15 사용후핵연료는 어떻게 운반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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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물명
- [사용 후 핵연료 이야기 70] 15 사용후핵연료는 어떻게 운반하나요?
- 저작(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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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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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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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표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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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작년도
- 2016-07-25
- 분류(장르)
- 어문
UCI 로고
- 요약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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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상운반 또는 육상운반이 있는데‚ 원자력발전소가 대부분 바닷가에 있는 경우 전용 선박으로 운반합니다. ○ 사용후핵연료는 원전과 관리시설의 위치를 고려하여 전용선박을 이용한 해상운반*을 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 육상운반은 100톤 이상의 운반용기 무게를 견딜수 있는 전용도로가 필요 * 세계 각국이 사용후핵연료를 수백차례 배로 옮겼지만‚ 단 한번의 사고도 없었음. 여러겹의 금속으로 안전한 용기와 국제적으로 안전이 검증된 특수 선박으로 실어 나름. ○ 사용후핵연료를 안전하게 운반하기 위해서는 국제원자력기구(IAEA)‚ 국제 해사기구와 국내 법령에서 정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특수선박*‚ 각종시험**을 거친 운반용기‚ 크레인과 항만시설 등을 갖추어야 합니다. * 이중으로 된 선체‚ 방사능차폐‚ 화물배치‚ 사고시 복원성‚ 방화구조 및 소방설비 등 특별한 성능을 갖추고 있음 ** 9m 높이에서 낙하‚ 200m 물에 침수‚ 800℃ 화재에 30분간 노출 등의 시험 □ 궁금해요 ○ 안전한 운반을 위한 운반시스템 구성 - 하드웨어 : 운송선박‚ 운반용기‚ 차량 및 장비‚ 항만시설 - 소프트웨어 : 운반시나리오(운반물량‚ 경로‚ 운항횟수 등)
- 저작물 파일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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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물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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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 저작물
- 공동저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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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유형
- 수집연계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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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mcst.go.kr
- 분류(장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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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문
- 원문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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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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