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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제품 10% 환급 절차 등 업계와 소통 지속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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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물명
가전제품 10% 환급 절차 등 업계와 소통 지속 강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7-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업통상자원부는 4일 중앙일보 <가전 10% 환급‘ 우왕좌왕 정부> 제하 기사에 대해 “환급절차 준비와 소비자 접근성을 고려해 지난 1일부터는 4개 매장부터 우선 시행하고 추가가능매장을 오는 15일 공지할 예정이었으나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성과 매장간 형평성 확보 차원에서 모든 매장으로 조기에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품구매시 준비해야할 정보를 안내하고 환급을 위해 신청해야할 절차에 대한 설명을 했다”면서 “관련 매장의 이해를 높이고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라인쇼핑몰‚ 홈쇼핑업체 등과의 협의를 추진하는 등 업계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산업부는 당초 한국 에너지공단에 개설된 문의 접수창구(031-260-4275 또는 4276)를 6일부터 한전 콜센터(☎ 123)와 연계 확대해 관련매장과 소비자의 민원 등에 적극적으로 응대하도록 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TV는 에너지수요관리 측면에서 에어컨‚ 냉장고 등 타 품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효과가 미흡해 환급대상을 국내 판매 수량의 65% 이상(2015년 잠정수치‚ 한국에너지공단) 점유하는 40인치 이하로 제한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산업부는 “재원과 관련해서는 환급품목의 예상판매량 예측을 위해 계절적 효과와 인센티브 실시에 따른 수요 증대효과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 재원소요를 추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중앙일보는 “정부의 ‘가전제품 10% 환급 정책’이 준비 미흡으로 소비자와 유통업계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면서 “산업부에 따르면 당초 가전양판점으로 제한했던 할인 판매처를 최근 홈쇼핑·온라인쇼핑몰 등 전 유통 채널로 확대했다”고 보도했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신산업정책과 044-203-536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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