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성풍세(成豊世)

추천0 조회수 72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성풍세(成豊世)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7-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성풍세(成豊世) 활동시기 : 조선시대 본 관 : 창녕 시대 : 조선시대 상세설명 성풍세(成豊世)는 1572년(선조 25년)에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착하고 영리하여 효심이 지극했다. 일찍 아버지를 여인 풍세는 아침저녁으로 홀어머니 앞에 공손히 나아가 문안 인사를 드릴뿐만 아니라 어머니가 몸이 아파 눕게 되면 침식을 전폐하고 간호도하여 마을 사람들의 칭송을 독차지했다. 임란이 일어나 왜병이 들어오게 되자 풍세는 홀어머니(광산김씨)를 모시고는 피난 보따리를 지고는 고령군 다산면 노곡동으로 피난을 왔다. 홀어머니인데다 난을 피하여 객지에서 피난생활을 하면서 고생하는 어머니를 볼 때마다 그의 마음은 찢어질 것만 같아 지난날 보다 더욱 효성을 지극히 하였다. 그러나 왜병의 침략은 날이 갈수록 더해가고 병역을 면제받을 수 없게 된 풍세는 나라의 부름으로 군에 입대하였다. 상주진관(尙州鎭管)훈련을 받는 중에도 풍세는 항상 홀로 고생하시는 어머니가 걱정이 되어 고된 하루의 훈련을 마치고 해가 진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