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겨우사리(겨우살이)

추천0 조회수 9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겨우사리(겨우살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겨우사리(겨우살이) 대분류 : 겨우사리과 소분류 : 목본 상세설명 밤나무‚ 참나무류‚ 팽나무‚ 자작나무 등의 나무위에 기생하는 상록성의 관목이다. 높이 40∼60㎝‚ 지름이 1m에 달하는 것도 있다. 가지는 둥들고 녹색 또는 갈록색으로 2∼3개로 갈라진다. 잎은 가지끝에 대생하며 두껍고 도피침형으로 끝은 둥글고 길이 3∼7㎝‚ 너비 6∼12㎜정도이다. 꽃은 자웅이주로서 가지끝에 맺혀 2∼3월에 피고 열매는 10∼12월에 익는다. 열매가 익으면 반투명의 액과로 되며 과육은 점성이 강하다. 열매가 붉은 빛으로 익는 것을 붉은겨우사리 라고 한다. 겨울철 새들이 이 열매를 잘 먹는데 열매를 쪼아먹기 위해 과육을 파헤친다. 이때 종자가 나무에 부착되거나 새의 똥과 함께 배설된 종자가 나뭇가지에 부착되어 자연적으로 증식된다. 종자는 발아 후 5년이 지나야 본 잎이 나온다. 밤나무‚ 벚나무‚ 배나무‚ 매실나무‚ 오리나무 등에는 낙엽성인 꼬리겨우사리가 동백나무류‚ 사스레피나무‚ 감탕나무 등에는 동백나무겨우사리가 기생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