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극락에서 설법하는 아미타불

추천0 조회수 10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극락에서 설법하는 아미타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람후기(0) 극락에서 설법하는 아미타불 이명칭 아미타극락회도 한자명칭 阿彌陀極樂會圖 국적/시대 한국(韓國)-조선(朝鮮) <1831년> 재질 사직(絲織)-견(絹) / 비단에 채색 작가 경욱(慶郁) 등 용도 종교신앙(宗敎信仰)-불교(佛敎) 크기 134.8x183.3cm(전체) 소장품번호 덕수(德壽)-000448-000 공유하기 수락산 내원암에 봉안되었던 아미타불의 설법회이다. 횡으로 길게 늘어난 화폭은 19세기에 유행한 불화의 형식을 보여준다. 깊고 넉넉한 나무 불단 위에 아미타불이 결가부좌하였다. 대좌 하단에는 주상전하·왕비전하·빈궁·세손저하 등 왕실인물의 축수를 기원하는 문구가 기입되었다. 이 불화는 조선 후기 불교의 적극적인 후원계층으로 떠오른 상궁(尙宮)들에 의해 시주된 것으로‚ 화승은 경욱(慶郁)‚ 체균(體均)에 의해 조성되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극락에서 설법하는 아미타불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