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현장경험을 전수할 대한민국산업현장 교수단 모집

추천0 조회수 7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현장경험을 전수할 대한민국산업현장 교수단 모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4-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고용노동부(장관 방하남)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산업현장의 노하우와 경험을 기업과 교육현장에 전수할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이하 산업현장교수)를 4월 8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산업현장교수 신청 자격요건은 대한민국명장‚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기술사·기능장‚ 우수한 기술·기능을 보유한 현장 경력자 또는 기업 인적자원개발(HRD) 관련 분야에서 종사한 사람 등으로서 해당 분야 경력이 10년 이상인 사람이 대상이다.  선정기준은 분야별‚ 지역별‚ 기술전문성‚ 경력뿐만 아니라 지원 사업 활동가능성을 고려하여 선발한다.  지난해는 두 차례에 거쳐 총 151명의 산업현장교수를 선정하여 특성화고‚ 중소기업 등 129개 기관*에서 숙련기술 전수와 기업 경쟁력 향상에 새로운 핵심 인력으로 활약했다. 2012년 산업현장교수로 활동한 이관영(49세) 교수는 “금형산업분야에 29여년간 종사한 사람으로서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실패사례를 통한 체험교육 중심으로 다양한 기술·기능을 전수했다”며‚ 학생들의 열정적인 반응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한 마이스터고인 수원하이텍고 박영복 교사는 “산업현장교수를 통해 이론중심의 교육을 탈피하고 직접 제품을 갖고 실습하는 수업이 가능했다”며‚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고 말했다. 공단은 산업현장교수를 기술인의 사회적 성공 모델로 제시하고 숙련기술 전수의 핵심 인재로 활용하여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정착‚ 직업교육의 현장성 제고와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산업현장교수의 활용을 원하는 교육훈련기관이나 기업의 신청을 연중 접수하고 있다. 공단 송영중 이사장은 “산업 현장의 숙련기술이 다음 세대로 전수 될 수 있도록 산업현장교수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교뿐만 아니라 일터에서도 배움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하여 개인의 역량 개발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성장을 견인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한국산업인력공단 산업현장교수지원단 단장 정호진‚ 차장 강원식                                   홍보실 실장 정성훈‚ 과장 김현수(☎02-3271-9209‚ 02-3271-9084)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