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프리뷰 인 서울 2006 개성공단관 운영

추천0 조회수 3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프리뷰 인 서울 2006 개성공단관 운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9-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9월 6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프리뷰 인 서울 2006’ 국제 섬유·패션 전시회에 개성공단 입주기업이 ‘개성공단관’을 설치하여 참여한다. 올해 7회째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신원‚ 삼덕통상 등 시범단지 및 본단지 입주기업중 14개 업체가 참여하여‘개성공단관’을 설치‚ 의류와 신발 등 개성공단 생산제품을 전시 홍보한다. <표1 참조> 전시회 기간중에는 개성공단 개발사업자인 한국토지공사 주관으로 개성공단 사업설명회와 분양 안내‚ 입주기업 경험 사례 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현재 시범단지 분양 15개 업체중 13개 업체가 공장을 가동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중에서 섬유업종으로는 의류업체인 신원과 문창기업‚ 신발업체인 삼덕통상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지난해 9월 분양한 본단지 1차 24개 업체중 의류·봉제업체가 13개사‚ 가죽·가방·신발 4개사‚ 협동화단지 6개사‚ 아파트형 공장(섬유전용) 1개사로 섬유업체들의 입주비율이 높은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표2 참조> 이번 국제 전시회는 개성공단 제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4월 중국 상하이에서 앞서 열린 ‘프리뷰 인 상하이’ 2006 대한민국 섬유패션대전에서도 개성공단관이 설치되어 국제사회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현재 1단계 100만평이 개발중인 개성공단 사업은 남측의 자본과 기술‚ 북측의 토지와 인력을 결합하여 남북 상호 이익을 도모하고‚ 한반도 긴장완화와 평화정착에 기여하는 남북 경제협력의 상징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통 일 부 대 변 인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unikore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