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남북한 백두대간 한자리에서 만난다!

추천0 조회수 4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남북한 백두대간 한자리에서 만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남북한 백두대간 한자리에서 만난다!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3-11-06 조회수 725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11.6~8일‚ 국회의원회관‚ 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법률 제정 10주년 기념 남북한 백두대간 사진전 열어" 올해는 '백두대간'이란 네 글자가 법률 표제로 처음 사용되어 백두대간이 법률로서 그 지위를 인정받은 지 10년이 되는 해다. 이에‚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오는 11월 6일(수)∼8일(금)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법률' 제정 10주년을 기념한 '남북한 백두대간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법률'은 각종 난개발로부터 우리 국토의 생태축이자 민족정기의 상징인 백두대간을 보호하자는 국민 여론에 따라 국회의원 발의로 탄생하게 되었다. 이번 백두대간 사진전은 이이재·경대수 국회의원과 산림청이 공동 주최하고 코레일과 MBC 경남이 후원하여 개최된다. 특히 남한 백두대간 사진과 로저 세퍼드(Roger Shepherd;뉴질랜드인)가 북한을 직접 방문하여 찍은 북한 백두대간 사진이 함께 전시되며 남과 북의 백두대간 곳곳을 함께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산림청 신원섭 청장은 "분절된 보호지역을 연결하여 하나의 축으로 관리하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로 단절된 북한 백두대간을 넘어 둥북아 산줄기까지 확장하여 공동관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남북한 백두대간 사진전이 그 작은 시작점이 되어 백두대간에 대한 국회와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진전은 11.6(수).14:00∼11.8(금).18:00까지 국회의원회관 신관 1층 로비에서 개최되며 남한 백두대간 사진 16점‚ 북한 백두대간 사진 45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