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KEPCO 상생발전 협약 체결

추천0 조회수 82 다운로드 수 6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KEPCO 상생발전 협약 체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KEPCO 상생발전 협약 체결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2-03-30 조회수 914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송전탑에 감시카메라 장착져 효과적 산불예방 기대…공동협력도 강화 산림청과 한국전력(KEPCO)가 산불 예방과 산림내 전력시설 보호‚ 숲체험·가로수관리 등의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하고 29일 오후 4시 서울 삼성동 KEPCO 본사에서 상생발전 공동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돈구 산림청장과 김중겸 한전CEO가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한다. 두 기관의 협약에 따라 산불방지‚ 산림 내 전력시설 보호‚ 숲가꾸기‚ 가로수 관리 등 양 기관의 영역이 겹치는 분야의 사업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산림청은 산불이 나면 종합상황실 관제시스템을 이용해 산불 발생위치와 확산예측 정보를 KEPCO에 알리고 전력설비 인근 산불을 우선 진화한다. KEPCO는 산림 내 송전철탑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게 하고 산불감시원도 배치하는 등 적극적인 산불예방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또 KEPCO의 각 지역본부는 27개 국유림림관리소와 '국민의 숲 협약'을 맺고 숲가꾸기와 숲체험 활동에 동참한다. 전깃줄 근처의 도시지역 가로수에 대해서는 감전에 의한 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전문가의 교육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돈구 산림청장은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산불로부터 산림을 보호하고 지난해 9.15 정전사태 같은 전력수급 불안정 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동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산림청 산불방지과 강성도 사무관(042-481-4255) 첨부파일 12.jpg [144446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