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수목원에서 만나는「숲속 곤충 체험」전시회

추천0 조회수 169 다운로드 수 7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수목원에서 만나는「숲속 곤충 체험」전시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목원에서 만나는「숲속 곤충 체험」전시회 담당부서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1-07-20 조회수 2714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살아있는 장수풍뎅이를 만져 보아요.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수목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자연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장수풍뎅이‚ 물방개 등의 곤충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광릉숲과 함께 하는「숲속 곤충 체험」 전시회를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산림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크게 4개 영역으로 ‘살아있는 곤충 생태관’‚ ‘표본으로 만나는 세계의 별난 곤충’과 ‘세계의 딱정벌레류’‚ ‘곤충의 이해를 돕는 판넬과 생태사진’ 그리고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만져보는 체험’코너로 전시된다. ‘살아있는 곤충 생태관’에서 넓적사슴벌레‚ 왕사슴벌레‚ 톱사슴벌레‚ 솔 수염하늘소‚ 귀뚜라미‚ 메뚜기류‚ 물방개‚ 동쪽애물방개‚ 물자라‚ 게아 재비 등 10종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으며‚ ‘표본으로 만나는 세계의 별난 곤충’코너에서는 바이올린모양의 바이올 린벌레‚ 사람의 얼굴 모양을 한 노린재 등을 볼 수 있으며‚ ‘세계의 딱정벌레류’에서는 하늘소류‚ 장수풍뎅이류‚ 비단벌레류 등 다양한 종 류의 표본을 볼 수 있다. 체험코너에서는 살아있는 장수풍뎅이(유충‚ 성충)를 직접 만지고 관 찰하며 사진촬영도 함께 할 수 있다. 곤충 표본으로 전시되는 동남아시아 곤충과 우리나라의 곤충과의 형태적 차이 즉‚ 크기와 색깔이 매우 다른 점을 발견 할 수 있으며 또한‚ 곤충의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통해 곤충의 다양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는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되며‚ 국립수목원에 입장한 관람객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사진>                                      <장수풍뎅이>                                                                    <톱사슴벌레>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