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다채로운 단풍색의 keyman‚ 안토시아닌

추천0 조회수 8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다채로운 단풍색의 keyman‚ 안토시아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다채로운 단풍색의 keyman‚ 안토시아닌 담당부서 국립산림과학원 작성자 지정훈  게시일 2010-10-22 조회수 576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늦어지는 단풍‚ 고운빛깔 기대해도 될까? - 다채로운 단풍색의 keyman‚ 안토시아닌 - 올가을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많은 강우량의 영향으로 단풍의 물결이 10일 이상 느린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갑자기 떨어진 기온과 함께 변덕스런 날씨를 겪으며 “늦어지는 단풍이 과연 고운 빛을 낼 수 있을까?” 누구나 한번쯤 생각할 것이다. 가을 단풍의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환경적인 인자는 온도‚ 햇빛‚ 그리고 수분의 공급으로 단풍이 아름다우려면 우선 낮과 밤의 온도차가 커야하나 영하로 내려가면 안 되며 하늘은 청명하고 일사량이 많아야 한다. 특히 붉은색을 띠는 안토시아닌은 영하로 내려가지 않는 범위에서 온도가 서서히 내려가면서 햇빛이 좋을 때 가장 색채가 좋기 때문에 너무 건조하지도 않은 알맞은 습도를 유지해야지만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는 것이다. 갑자기 추워지거나 비가 오는 날씨에는 잎이 충분히 단풍들기 전에 떨어지고 너무 건조할 경우 단풍을 보기 전에 잎이 타게 되어 맑은 단풍을 보기 어렵다. 담당 : 산림생태연구과 임업연구사 김선희 (02-961-2617)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늦어지는 단풍‚ 고운빛깔 기대해도 될까)1019.hwp [295936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