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식물의 아름다움이 내 품안에…”

추천0 조회수 130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식물의 아름다움이 내 품안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식물의 아름다움이 내 품안에…” 담당부서 작성자 이봉우  게시일 2009-06-22 조회수 328 키워드 국립수목원 연락처 내용보기 꽃누르미(압화‚ Pressed flower)는 자연을 담은 예술로서‚ 작은 풀잎을 비롯하여 절화(折花)‚ 낙엽 등을 그 모습 그대로 눌러 말린 후‚ 액자나 병풍에 담거나 양초‚ 보석함‚ 명함‚ 카드‚ 스탠드 등 다양한 일반 생활용품에 응용해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아름다운 식물 공예이다. 꽃누르미는 16세기 초 이탈리아 식물학자가 학술연구를 목적으로 제작한 식물표본을 시작으로 하여 19세기 후반 영국에서 식물표본이 아닌 하나의 예술분야로 정착하기에 이르렀고‚ 이후 일본에서는 다양한 꽃누르미 작품 활동으로 발전되기 시작하였다. 현재는 일반화‚ 상품화되어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학교‚ 문화센터‚ 공방 등에서 다양한 꽃누르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고 전시회‚ 체험 등을 통하여 그 요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 박병예 作 - - 송선자 作 - 국립수목원은 『2009 숲속으로 초대전 - 부제 : 6월의 신부 -』을 개최하여 관람객들에게 식물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고 있는 작품 전시를 통하여 이들의 가치와 그 중요성을 알리고자 하며‚ 이번에 전시하는 작품은 한국 꽃누르미협회 회원들이 정성들여 제작한 작품으로 사랑‚ 신부 등에 관한 주제작품 총 56점과 함께 기타 관련 소재물 등이 포함된다. 사단법인 한국꽃누르미 협회는 우리나라에서 꽃누르미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 예술인의 모임으로 2001년 11월 산림청에 사단법인으로 인가 등록된 단체이다. 전시회는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개최된다. 국립수목원 연구기획팀 전시교육과 정승선 (031-540-1043) 첨부파일 090622-2009숲속으로_초대전.hwp [135731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