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수목원‚ 호주왕립식물원과 MOU체결

추천0 조회수 15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수목원‚ 호주왕립식물원과 MOU체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목원‚ 호주왕립식물원과 MOU체결 담당부서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09-06-22 조회수 2053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수목원 김용하 원장 일행은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호한재단(Australia-Korea Foundatiom‚ AKF)의 초청으로 호주를 방문‚ 시드니왕립식물원‚ 멜버른왕립식물원‚ 호주국립식물원 등 호주 지역의 식물원을 시찰하고 협력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시드니왕립식물원과 멜버른왕립식물원은 1800년대 전반기에 조성된 곳으로 각각 11‚000종‚ 12‚000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구와 교육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식물원이다. 이번 방문기간 동안에 김용하 원장은 시드니왕립식물원(16일)‚ 멜버른왕립식물원(19일)과 식물다양성의 보존과 연구 등 공동관심사에 대한 교류와 교육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연구원 교류 및 정보교류‚ 식물교류‚ 공동연구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인하여 국립수목원은 국제적 위상 제고 및 연구능력 향상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양측은 국립수목원 내에 호주측에서 제공하는 호주식물을 중심으로 한 호주관 조성에 대하여 논의를 하였는데‚ 이러한 상호관계는 오는 2011 한-호 수교 50주년을 맞아 양국의 우호를 더욱 돈독히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수목원은 지난 5월 설립 10주년을 맞이하여 2020년 세계 10위권의 일류수목원 진입이라는 비전을 선포하였는데‚ 호주왕립식물원 등 선진 수목원과의 교류는 국립수목원의 비전을 이루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