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건조한 날씨속 충남 곳곳에 산불

추천0 조회수 100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건조한 날씨속 충남 곳곳에 산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건조한 날씨속 충남 곳곳에 산불 담당부서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작성자 익산산림항공관리소  게시일 2009-03-02 조회수 403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충남 건조한 날씨에 산불 발생 산림 2.3ha소실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최광철)에 따르면 "3월1일(일요일) 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충남 논산과 대전 등에서 산불이 발생하여 산림 2.3ha가 소실되었다"고 밝혔다. 3월1일 오후 13시경 대전 서구에서 발생한 산불은 쓰레기 소각하던 이 모씨의 부주의로 산림으로 확산되면서 산불이 발생하여 산림청 헬기1대와 진화대원 30여명이 출동하여 1시간여 만에 진화완료 하였다. 산불을 끄려던 이 모씨가 화상을 입고 가까운 병원으로 후송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오후 15시30분경에는 논산시 상월면 한천리 야산에서 마을주민이 밭두렁을 소각하다 강한 바람으로 산불로 확산되면서 산림 1.5ha가 소실되었습니다. 산불이 발생하자 산림청헬기 4대와 임차헬기 3대‚ 진화차 3대‚ 진화대원 50여명이 출동하여 3시간여 만에 진화되었습니다. 산불현장 주변에서 작은 암자인 법화사가 있어 진화헬기 및 진화대원들을 집중 투입 집중 진화함으로써 암자를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산림당국은 정확한 산불발생 원인을 조사중입니다. 첨부파일 진화장면(500).jpg [195556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