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명산ㆍ계곡] 삼악산

추천0 조회수 13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명산ㆍ계곡] 삼악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명산ㆍ계곡] 삼악산 작성자 조경금  작성일 2003-10-30 조회수 1524 전화번호 촬영일 촬영지 삼악산 촬영자 키워드 카테고리 명산ㆍ계곡 내용보기 삼악산 Samaksan(645m) 강원도 춘천시에서 서쪽으로 12km지점인 춘성군 서면에 있는 산역면적 500ha의 아담한 산으로 주봉인 용화봉(645m)과 청운봉(546m)‚ 등선봉(632m)의 세봉우리로 이어지고 있다. 설악산의 빼어남과 오대산의 웅장함을 한곳에 모아 축소해 놓은 듯하다. 광주산맥의 지맥에 잇는 산으로 운치있는 소나무와 잡목들이 기암괴석과 잘 어울리고 의암땜에 깔린 경치는 심산유곡의 맛을 풍겨주며 맛을 풍겨주며 한편으로는 다도해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산은 험준한 화강암지대로 형성되어 있고 여국사쪽은 흙산‚ 상원사쪽은 급경사의 바위산이다. 연평균 기온은 11℃‚ 강우량은 1‚284mm‚ 강설량 120mm정도이다. 진달래‚ 철쭉‚ 소나무‚ 층층나무‚ 굴참나무‚ 갈참나무‚ 단풍나무등이 자라고 있으며 산입구의 등선폭포(일명 경주폭포)를 위시하여 크고 작은 폭포가 5개나 있고 그 외 오래된 사찰들이 절벽위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특히 흥국사는 한때 수백명의 승려가 거주하여 쌀뜨물이 등선폭포까지 뿌옇게 흘러 내려와 이폭포를 시궁창이라고 부르기도 했다는 전설이 있다. 첨부파일 noimg_1.gif [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