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명산ㆍ계곡] 영취산

추천0 조회수 8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명산ㆍ계곡] 영취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명산ㆍ계곡] 영취산 작성자 조경금  작성일 2003-10-30 조회수 1895 전화번호 촬영일 촬영지 영취산 촬영자 키워드 카테고리 명산ㆍ계곡 내용보기 영취산 Yeongchwisan(1‚058m) 경상남도 양산군 원동면‚ 하북면과 울주군 상북면‚ 삼남면에 걸쳐있고 해발 1‚058m에 산성면적이 1‚639ha이다. 태백산맥의 남쪽으로 이어진 이산은 본래 취서산이라고 하였으나 석가가 법화경을 설법한 천축(인도)의 영취산과 닮았다해서 고쳐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산입구에는 우리나라 3대사찰의 하나인 통도사가 자리잡고 주변은 노송으로 밀림을 이루고 있다. 온대 남부림이라 할수있는 개서어나무‚보양목‚너도밤나무‚합다리나무‚산초‚단풍나무‚ 개산초‚사람주‚개비자‚조릿대와 온대 중부림인 서어나무‚ 느티나무‚ 때죽나무‚ 갈참나무‚ 생강나무등이 자라고 있다. 통도사는 신라 선덕여왕 15년 (646년)에 자장율사가 창건하면서 금강계단을 축조하여 석가여래의 정골사리와 가사를 봉안한곳으로 임진왜란때 소실된것을 이조 선조때 일차 중건하고 인조 19년(1641년)에 이차중건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 절에는 보물인 대웅전‚ 동재향로를 비롯하여 금강계단‚ 용화전‚ 관음전‚ 응진전‚ 대광명전등 대소 35동의 건물에 12개의 암자가 있다. 첨부파일 noimg_1.gif [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