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밤의 시인‚ 천재 감독 이만희 특별전

추천0 조회수 357 다운로드 수 2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밤의 시인‚ 천재 감독 이만희 특별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3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서늘하게 안개 낀 시애틀‚ 탕웨이의 낮은 목소리가 잔상을 오래 남긴 김태용 감독의 <만추>는 1966년 작 이만희의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했다. 연기 인생 최고의 작품이라는 배우 신성일의 고 백‚ 지금까지 4번의 리메이크. 필름이 유실되어 지금은 사라진 <만추>의 전설은 바로 천재 감독 이만희에게서 시작된다. 45세라는 나이에 요절한 그는 1961년 <주마등>으로 데뷔해 14년 간 51편의 영화를 만들었다. 이만희의 영화들은 새로 발견될 때마다 대표작도 새로 논의될 만큼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가졌다. 당대에는 히치콕에 비견될 만큼 장르영화에 능한 흥행 감독이었고‚ 인간의 내밀한 심리를 실험적인 영화 언어로 화면에 담아낼 줄 아는 개성적인 작가이기도 했다. 게다가 ‘밤의 시인01’이라는 별명처럼 그의 작품 아래 두껍게 깔린 깊고 폐쇄적인 어둠은 고독하고도 아름다운 필체로 영화마다 각인되어 있다. KMDb VOD는 <만추>가 만들어진 1966년 이후를 중심으로 15편의 작품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에 온라인 최초로 공개되는 <청녀>와 <들국화는 피었는데>는 이만희의 말년의 작품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귀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oreafilm.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