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40주년]키워드로 보는 한국영상자료원 - 청춘의 십자로

추천0 조회수 10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40주년]키워드로 보는 한국영상자료원 - 청춘의 십자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3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07년 국내에서 기적적으로 발굴한 <청춘의 십자로>(1934‚ 안종화)는 2005년 중국에서 발굴한‚ 당시 현존 최고(最古)의 영화 <미몽>(양주남‚ 1936)보다 2년이 앞선 작품일 뿐 아니라‚ 한국 최초의 발성영화 <춘향전>(1935) 이전에 제작된 무성영화 시대의 작품 중 현재 유일하게 남아 있는 영화다. 때문에 <청춘의 십자로>는 영상자료원의 40년 역사에서 (현재까지는)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그리고 또 하나. 이 영화가 더욱 가치를 갖는 이유는‚ 무성영화 시대의 상영방식을 고스란히 재연한 악단과 배우가 더해져 ‘변사공연’으로 재탄생했기 때문이다. <청춘의 십자로> 변사공연은 2008년 영상자료원 개관기념영화제 초연을 시작으로 지난 6년간 부산‚ 제천‚ 충무로 등 국내 영화제를 비롯하여 멕시코(과나화토)‚ 영국(런던)‚ 미국(뉴욕)‚ 독일(베를린) 등 전 세계 주요 영화제와 문화행사에서 국내외 관객과 평단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oreafilm.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