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영화/패션 - a la Mode

추천0 조회수 142 다운로드 수 6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영화/패션 - a la Mode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3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우리는 알게 모르게 입고 있는 의상으로 소통한다. 내가 현재 입고 있는 무늬가 전혀 없는 단순한 검은색 리넨 셔츠와 짙은 청색 면바지‚ 갈색 뿔테 안경‚ 굽 낮은 검은 샌들은 나의 무덤덤한 성격과 대부분의 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 환경을 어느 정도 드러내고 있다. 영화에서 의상은 캐릭터를 표현하고 시공간을 확정하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우 중요한 도구로 작동하고 또한 스타 이미지를 구축하기도 한다. 지방시는 오드리 헵번의‚ 이브 생 로랑은 카드린 드뇌브(<악마의 키스>(토니 스콧‚ 1983))의‚ 코코 샤넬은 델핀 세이릭(<지난해 마리앙바드에서>(알랭 레네‚ 1961))의‚ 테오도라 반 룬클은 페이 더너웨이(<토마스 크라운 어페어>(노만 주이슨‚ 1968))의 영화 의상을 디자인했으며 때로는 그녀들의 일상생활을 위한 옷도 만들었다. 그녀들이 영화 속에서 입고 있는 드레스‚ 액세서리‚ 가방‚ 그리고 헤어스타일은 종종 일대 유행을 불러일으켜 패션 산업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oreafilm.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