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어린이특별전 <미술이 만난 바다>

추천0 조회수 15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어린이특별전 <미술이 만난 바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7-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현대미술관‚ 여름방학 어린이특별전『미술이 만난 바다』 7월 19일부터 9월 15일까지. 아동 및 청소년‚ 아이 동반한 성인 무료 입장 개막일 19일(토) 저녁 8시30분‚ 청계산을 거대한 영상스크린으로 한 미디어퍼포먼스 선보여 어린이특별전시 티켓 소지자는 서울대공원 돌고래쇼 무료 관람 국립현대미술관(관장 김윤수)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19일(토)부터 9월 15일(월)까지 어린이특별전 『미술이 만난 바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바다를 테마로 한 강소영‚ 노준‚ 여동헌‚ 조덕환‚ YMAP 등 25명 작가의 회화‚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작품 36점이 선보인다. 국립현대미술관 제 7전시실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성인 3‚000원‚ 초등학생 및 청소년은 2‚000원이다. 하지만 문화로 모시기 사업 일환으로 초등학생과 청소년 입장료는 전액 ㈜진흥기업이 후원하며‚ 성인의 경우 아이와 동반시 2인까지 무료 입장이다. 『미술이 만난 바다』는 주입식 이해보다는 자연스러운 미적 체험을 유도하기 위한 놀이 체험식 전시로‚ 아이들은 바다 속 깊은 곳‚ 혹은 하늘과 바다의 경계가 해체된 듯한 초현실적인 공간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오감을 활용하여 작품을 보고‚ 듣고‚ 만지면서 바다에 대한 동화적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림> 상단부터 릴릴(강소영) ‘사라진 풍경으로의 여행’‚ 조덕환 ‘소녀와 돌고래가족’‚ YMAP의 개막 미디어퍼포먼스 디지털이미징‚ 심보라 ‘투명벽화그리기’ 본 전시는 바다를 연상시키는 도입부 <바다야‚ 반가워>를 시작으로 <형형색색 바다>‚ <빛으로 그린 바닷속 세상>‚ <바다야‚ 함께 놀자>‚ <바다에게 말 걸기> 등 5부로 구성되어 있다. <바다야‚ 반가워>는 미술관 야외조각공원 호수 위에 띄어 놓은 거대한 풍선 작품인 노준의 ''''수다루-잠수함''''에서 시작된다. 이 작품은 전시실 입구에 전시되는 노준의 ''''스페이스 플로''''‚ ''''스페이스 클로''''와 함께 미술이 만난 바다 속 여행의 안내자가 된다. <형형색색 바다>는 동일한 소재를 각기 다른 재료와 기법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배치한 공간으로‚ 화려한 원색을 사용하거나 재료를 변형시킨 작품들을 비교 감상하면서 창작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다. <빛으로 그린 바닷속 세상>은 빛이 차단된 바닷속 심해를 연상시키는 공간으로‚ 빛과 그림자가 빚어내는 시각적 효과를 경험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바다야‚ 함께 놀자>는 신체 활동과 촉각 체험을 통해 바다에 대한 즐거운 추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공간이며‚ <바다에게 말걸기>에서는 한글 자음과 모음으로 구성된 자석으로 전시 관람 소감을 시나 동화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물 그림그리기‚ 모래 위에 그림그리기‚ 인터랙티브 미디어 작품을 통해 몸짓으로 파도만들기‚ 파도모양 조각맞추기 등 다양한 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개막 당일인 7월 19일(토) 저녁 8시30분에는 미술관 분수대 앞에서 연세대 김형수교수(미디어아트)가 청계산을 거대한 영상스크린으로 활용해 바다‚ 하늘‚ 우주로 이어지는 꿈과 환상을 담은 YMAP의 초대형 미디어 퍼포먼스를 연출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무더운 여름 청계산 일대가 시원한 바다 속 공간으로 바뀌는 이색적인 장관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www.moca.go.kr 혹은 02) 2188-6114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한편‚ 어린이특별전 관람객들에게는 서울대공원 돌고래쇼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대공원 매표소에 전시 티켓을 제시하면 대공원 입장료만으로 돌고래쇼를 볼 수 있는 티켓을 준다. 돌고래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http://grandpark.seoul.go.kr에서 얻을 수 있다. 참여작가 명단(가나다 순) 강소영‚ 김연‚ 김지민‚ 김한나‚ 노주련‚ 노준‚ 도영준‚ 민광식‚ 손현욱‚ 심소라‚ 안상희‚ 여동헌‚ 우혜민‚ 유영운‚ 이서미‚ 이연성‚ 이완‚ 이웅배‚ 조덕환‚ 조형신‚ 최석운‚ 최승준‚ 숨쉬다(오수연‚ 오혜선)‚ YMAP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mmc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