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토요미술 공개강좌』(4.16) 참가 안내

추천0 조회수 5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토요미술 공개강좌』(4.16) 참가 안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5-04-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열린미술관"‚ "열린강좌"를 지향하는 『토요미술 공개강좌』의 세번째 시간에 관람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강좌개요 일 시 : 2005.4.16(토) 오후 2시-4시 장 소 : 소강당 대 상 : 관람객 선착순 50명 주 제 : 설치미술 (안규철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작가) ■ 작가소개 안규철은 90년대초 이래로 일상오브제와 언어를 중심적인 매체로 하는 작업을 발표해온 미술가이다. 개념적인 사고와 형식적인 완결성을 추구하는 작업태도로 인해 우리나라 미술계 내에서 통상 개념미술 계열의 작가로 분류되지만‚ 특별히 하나의 양식으로는 묶을 수 없는 다양한 작품세계가 병행하는 작가적 양상을 보여준다. 작품에 등장하는 재료 역시 전통적인 조각재료보다는 천‚ 금속‚ 나무‚ 석고 등 일상세계의 잡다한 재료를 동원하고 있는데‚ 이는 특정한 재료와 기법을 토대로 하기보다 작업의 아이디어에 따라 적합한 재료를 그때그때 찾아서 수용하는 작업방식에서 생겨나는 결과라 할 수 있다. 서울미대 조소과 출신인 그의 조각가로서의 경력은 미술잡지 기자 생활과 `현실과 발언`을 비롯한 80년대 정치적 미술에의 참여‚ 그리고 뒤늦게 떠난 독일 유학생활 등 다채롭고 이질적인 경험들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특히 기자생활과 유학생활에서 습관화된 글쓰기와 인문학적 관심‚ 그리고 기존미술의 지배적인 흐름에 대한 비판적 거리두기는 그의 작품세계에 독특한 성격을 부여해왔다. 작가 홈페이지 : www.kcaf.or.kr/art500/ahnkyuchul * 첨부 이미지 참조 ■ 기 타 교통편 - 정시부터 20분 간격으로 미술관 왕복셔틀버스 이용(4호선 대공원역 4번 출구) - 2번출구(대공원입구방향)로 나오셔서 코끼리열차 이용(유료) - 도보시 약 20분 소요 주말 미술관 진입로 교통혼잡으로 인하여 왕복셔틀버스 운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기타문의 : 국립현대미술관 교육홍보과 02-2188-6069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mmc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