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시체

추천0 조회수 11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쌍떡잎식물 감나무목 감나무과의 낙엽활엽 교목. 학명 Diospyros kaki 분류 쌍떡잎식물 감나무목 감나무과 분포지역 중국 중북부‚ 일본‚ 한국 중부 이남 크기 높이 6-14m 한자로 시수(枾樹)라 한다. 동아시아 온대의 특산종이다. 중국 중북부‚ 일본‚ 한국 중부 이남에서 널리 재배하는 과실나무이다. 중국에서는 BC 2세기경에 재배했다는 기록이 있으며‚ 양쯔강 유역이 야생종의 원산지로 많은 품종을 재배한다. 대마반(?磨盤)은 떫은 감의 대표종이다. 한국에서도 일찍부터 재배되고 있었으며 품질 좋은 재래종이 육성되었다. 일본은 재래종 외에 8세기경 중국에서 전래되었고‚ 지방종을 포함하여 800여 종의 품종이 있으며 특히 단감은 일본 특유의 품종이다. 낙엽 교목으로 높이는 6-14m이고 줄기의 겉껍질은 비늘 모양으로 갈라지며 작은 가지에 갈색 털이 있다. 잎은 어긋나고 가죽질이며 타원형의 달걀 모양이다. 잎은 길이 7-17cm‚ 나비 4-10cm로서 톱니는 없고‚ 잎자루는 길이 5 -15mm로서 털이 있다. 잎의 뒷면은 녹색이고 광택이 난다. 꽃은 양성 또는 단성으로 5-6월에 황백색으로 잎겨드랑이에 달린다. 수꽃은 16개의 수술이 있으나 양성화에는 4-16개의 수술이 있다. 암꽃의 암술은 길이 15-18mm이고 암술대에 털이 있으며 길게 갈라지고 씨방은 8실(室)이다. 열매는 달걀 모양 또는 한쪽으로 치우친 공 모양이고 10월에 주황색으로 익는다. 유사종으로 돌감나무(var. sylvestris)‚ 고욤나무(D. lotus)가 있는데‚ 모두 감나무를 닮았으나 열매의 지름이 1-2cm로 작다. 재배품종의 접붙이용 나무로 이용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