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신발

추천0 조회수 19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신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묘족(苗族)은 (병)Miao (웨)Miao. 메오·몽(Hmong)이라고도 함. 중국·베트남·라오스·타이의 산간지방에 사는 종족. 중국의 먀오족은 자신들을 몽·뭉(Hmung) 혹은 무(Hmu)라고 부른다. 먀오족은 구이저우[貴州]·후난[湖南]·쓰촨[四川]·윈난[雲南] 등 중국 남부의 여러 성(省)과 광시좡족 자치구[廣西壯族自治區]에 흩어져 살고 있으며‚ 언어‚ 의복‚ 기타 풍습의 차이로 구별되는 70-80개가량의 각기 다른 집단들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1970년대말에 중국 정부는 먀오족이 390만 명에 이른다고 추정했다. 먀오족은 야오족[瑤族]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인도차이나의 먀오족 역시 자신들을 메오 혹은 몽이라 부르며 베트남과 라오스의 북부지방에 모여 살고 있다. 베트남의 먀오족은 여자들의 의복색깔로 구별짓는 여러 집단으로 나뉜다(예를 들면 백먀오‚ 청먀오‚ 흑먀오‚ 적먀오‚ 화[花]먀오). 1980년대초에 이들의 수는 대략 38만 명으로 추산되었다. 타이의 먀오족은 주로 타이 북부지역에 살고 있으며‚ 자신들을 뭉(H`moong)이라 부른다. 이들 역시 의복 색깔에 따라 여러 집단으로 구별되며‚ 대다수가 청먀오나 백먀오이다. <참고문헌> "묘족" 한국브리태니커 온라인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