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강변

추천0 조회수 7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강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장두건이 1970년에 그린 어촌의 풍경화. <작가설명> 장두건(張斗建‚ 1920년-)은 1937년 일본 동경의 태평양 미술학교에서 수학하였고 1957년에는 프랑스 파리의 파리국립미술대학교에서 수학하였다. 장두건의 작품은 선과 면에서 독자적인 조형성을 확보하고 있다. 그의 선은 거의 직선에 가깝다. 그는 「투계」와 「장미」를 비롯하여 농촌 및 어촌풍경을 즐겨 그린다. 이 중에서도 「투계」와 「장미」는 조형적인 해석이 독특하다. 섬세하고 명확한 윤곽선을 특징으로 하는 이들 작품은 평면적인 이미지 구성방식을 따르고 있다. 감성적인 표현이 억제된 이지적인 조형감각에 의해 분배되는 평면화된 이미지는 자기표현성이 강하다. 특히 「투계」의 명료한 검은 윤곽선은 금욕적이면서도 이지적인 조형의지를 엿보게 한다. 현실색 및 명암을 의지하지 않음으로써 형상과 변주가 자유롭다. 그러나 그는 가능한 한 사실적인 형태가치를 지킨다. 대상을 통한 형태변주가 이루어질 때 작가적인 조형감각을 명료하게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작품설명> 본 박물관의 이 작품은 강변의 풍경을 그린 것으로 강렬하게 구분되는 색채로 화면을 삼단으로 나누고 있다. 구상적 형상을 추구하면서도 구도의 과감성에서 그만의 독창성을 느낄 수 있다. <참고문헌>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도판목록 제1집』(국립현대미술관‚ 183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