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공작

추천0 조회수 4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문의하기

※ 문의내용은 담당자 검토 후에 답변 드립니다.
 답변 내용은 마이페이지 > 문의하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필수입력
분류
이미지
저작물명
공작
필수입력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공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강대운(??運)이 유화(油畵)로 그린 화려한 채색의 공작새 그림. <작가설명> 강대운(??運‚ 1933-)은 전주에서 출생하였다.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했으며 재학시절 학위논문 발표를 위해 샤갈의 작품에 심취되기도 하였다. 대한민국미술전람회를 통해 화단에 진출한 그는 4회의 특선과 문교부장관상‚ 국무총리상‚ 추천작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그는 프랑스‚ 서독‚ 영국‚ 이태리‚ 미국‚ 일본 등 20여개국의 미술계를 둘러보면서 조형의 폭을 넓혔다. 한편 그는 서울대‚ 영남대‚ 동국대‚ 성신여대‚ 전북대 등에서 후진 양성에 힘썼다. 강대운은 색채의 화가로 불리울만큼 색의 미학에 독보적 위치를 다져온 작가 중의 한 사람이다. 그가 즐겨 다루는 작품의 주제는 풍경을 비롯해‚ 꽃‚ 사슴‚ 새와 인물 등 매우 서정적인 것들이다. 그것들을 형상화하는 과정에서 작가는 구성상의 입체감‚ 원근감을 파괴하고 평면적인 색채만을 사용함으로써 창조적인 공간감각을 느끼게 한다. <작품설명> 공작을 소재로 한 이 작품에서도 작가는 자신의 주관적 감성의 언어인 색채를 사용하여 풍요로운 감성의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 보이는 공작은 더욱 추상화되어 있다. <참고문헌> 「색채의 진수(眞髓)캐는 환상적 미감」(월간미술세계 통권 58‚ 1989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