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보통학교 산술서 제3학년 아동용

추천0 조회수 6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보통학교 산술서 제3학년 아동용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1. 정의(개요) 일제강점기인 1928년 간행된 보통학교 산술서 제3학년(아동용) 교과서이다. 2. 저자/출판사 조선총독부/조선서적인쇄주식회사 3. 목차(페이지) 1) 가법감법(1-30) 2) 승법제법(32-61) 3) 승법제법(62-78) 4. 특징 이 책은 1928년 조선총독부에서 간행된 보통학교 산술 교과서로‚ 지금의 수학교과서에 해당된다. 제2차 조선교육령 이후에 편찬된 교과서로‚ 당시 보통학교에서 산술교육은 매주 4-5시간씩 일본어 다음으로 많은 수업시로 편제되었다. 이는 초보적인 사칙연사에 중점을 둔 일제의 교육정책과 관련을 가진다. 이 교재의 내용분량은 모두 97쪽으로‚ 3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서술체제는 일본어를 원칙으로 하였다. 특히‚ 일본어로 숫자를 읽는 법을 강조함으로써 은연중에 일본어 학습을 병행하였다. 또한‚ 학생으로 하여금 수학적 지식의 단계적 발달을 고려하기보다는 단지‚ 문제 제시에만 급급했을 뿐 해결의 구체적인 과정을 제시하지는 않았다. 이는 끝부분에 단원의 끝부분에 실려있는 10쪽에 달하는 해답을 통해서도 짐작할 수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