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한국기후표

추천0 조회수 5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기후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우리나라 연안의 주요항만(표준항 22개소‚ 기타항 16개소)에 대한 매일의 고‚ 저조 조시 및 조고와 주요항만 및 협수로 8개소의 매일의 전류시 최강류시와 그 유속의 예보치를 게재 <발생과정/역사> 1985년 수로국에서 제작하였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조석은 해면이 완만한 주기적 승강 즉 해수의 주기적 운동 중의 수직운동을 말하며 것이 달과 태양의 일력에 의해 생기는 것이다. 보통 그 주기는 1일 약2회나 곳에 따라서는 1일1회 일어나는 곳도 있다. 조석표는 각지의 조석 및 조류에 대하여 상세하게 기술한 것으로서 조석용어의 해설도 하고 있다. 또한 표준 항 이외의 항구의 조시‚ 조고를 구하기 위해 표준항의 조시‚ 조고에 대한 개정 수(조시 차‚ 조고 비)가 기재되어 있다.그리고 해당항의 평균고조간격‚ 평균저조간격‚ 대조 승‚ 소조 승‚ 평균해면이 기재되어 있다. 다만 조석표의 수치는 예보 치이며 실제의 조석·조류는 기상 영향에 따라 변화하므로 특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의 조석표는 2권으로 분류되어 서지 제510호는 한국연안이고‚ 서지 제520호는 태평양 및 인도양편으로 되어 있다. 우리나라 연안의 주요항만(표준항 22개소‚ 기타항 16개소)에 대한 매일의 고‚ 저조 조시 및 조고와 주요항만 및 협수로 8개소의 매일의 전류시 최강류시와 그 유속의 예보치를 게재한 것으로 1985년 수로국에서 제작한 조석표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