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역사적 대형등대의 기능유지에 관한 회의 보고서

추천0 조회수 8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역사적 대형등대의 기능유지에 관한 회의 보고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일본국의 역사적 가치가 있는 대형등대 (유인등대)의 기능유지에 관한 조사 보고서 <발생과정/역사> 일본해상보안청에서 제작하였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항해용 일반 등대와 항공기용 항공 등대가 있다. 야간에 강렬한 등불빛을 발하여 선박 또는 항공기에 육지의 소재‚ 원근(遠近)‚ 위험한 곳 등을 명시해 준다. 항해용 등대는 섬 ·곶 ·암초 ·여울‚ 항만의 출입구 등에 설치되며‚ 주간에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탑 모양으로 건조되고 흰색 ·주황색 ·검은색으로 채색되어 있다. 등대관리인의 유무에 따라 유인등대와 무인등대‚ 또 암초와 같은 곳에 설치되는 소규모의 것을 등표(燈標)‚ 기둥 모양의 것을 등주(燈柱)라 하여 구별한다. 안개가 많은 곳에 있는 등대에는 안개가 발생하였을 때 소리를 내는 안개신호소가 부설된다. 항공등대는 항공로에 가까운 산꼭대기 ·공항 부근에 설치되는데 항해용 등대보다 광력(光力)이 강하며‚ 항해용으로도 이용된다. 렌즈의 초점거리와 등대의 해면으로부터의 높이에 따라 1-6등 및 무등의 7등급으로 구분한다. 외양(??)에서 접근하는 주요 지점이나 안개가 많은 장소에는 1-2등‚ 연안이나 내해의 주요지점에는 3-5등‚ 항만에는 6등이나 무등이 설치된다. 등대에 관해서는 관계자들 사이에서 대형‚ 소형이 종종 쓰이지만‚ 일반적으로 대형등대란 선박이 육지초인 및 연안항해의 지표로 하도록‚ 통상‚ 높은 곳에 세워지고‚ 대규모 구조물을 가지고‚ 고광도를 갖는 것이고‚ 소형등대란 구조물‚ 광도등이 비교적 작아‚ 연안항해의 지표‚ 항만일지를 위한 등대 또는 방파제등대 등을 말하지만‚ 명확한 정의는 없다. 그러나‚ 등대의 렌즈도 1등으로부터 무등 200mm까지의 것이 있고‚ 또한‚ 광도계의 크기를 주로하여 다음의 대중소 3종으로 분류하는 것으로 하였다. 대형등대는 1등으로부터 3등까지의 등급 렌즈 및 90cm‚ 120cm 회전등 기를 사용하는 등대를 말한다. 실제로는 대형 등대 중에서도 렌즈의 구조상 광도가 낮은 것이 있고 또한‚ 중형에 포함시킨 크세논 등기를 설치한 등대와 같이 90만‚ 300만 칸델라라는 고광도를 가지는 것이 있다. 또한‚ 등표 중에서도 소수이지만 이 대형에 상당하는 것이 있다. 일본국의 역사적 가치가 있는 대형등대 (유인등대)의 기능유지에 관한 조사 보고서로 일본해상보안청에서 제작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