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아르헨티나 10‚000 PESOS

추천0 조회수 12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아르헨티나 10‚000 PESOS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아르헨티나 지폐 10.000 PESOS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아르헨티나 10.000 PESO 지폐로 앞면에는 MANUEL BELGRANO의 초상이 그려져 있고‚ 뒷면에는 군대를 정비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세부사항> *MANUEL BELGRANO 아르헨티나 민족운동지도자 *아르헨티나 (Argentina) 남아메리카 대륙 남동부에 있는 나라. 면적은 279만 1810㎢‚ 인구는 3748만 7000명(2001)이다. 정식명칭은 아르헨티나 공화국(Argentina Republic)이고‚ 수도는 부에노스아이레스이다. 에스파냐어를 사용하고 있다. 1816년 에스파냐에서 독립한 연방제 공화국이며‚ ‘아르헨티나’는 라틴어로 ‘은(銀)’이란 뜻이다. 국토의 중앙을 흐르는 큰 강을 거슬러 올라가면 은의 산지에 도달한다고 믿은 탓으로 이 강을 라플라타(La Plata: 에스파냐어로 은을 뜻함)라 부르고‚ 그 하구에 가까운 식민지 역시 라플라타라고 하였는데‚ 아르헨티나는 이 도시를 중심으로 발전하였다. 그러나 에스파냐로부터 독립했을 때 나라 이름에 에스파냐어를 쓰기 싫었기 때문에 같은 뜻을 가진 라틴어를 사용한 것이다. 국토는 남북으로 길어‚ 남위 22°의 볼리비아 국경으로부터 남극에 가까운 남위 55°의 티에라델푸에고섬에까지 전개되며‚ 열대와 아한대가 포함된다. 남아메리카에서 브라질 다음가는 두번째로 큰 나라이며‚ 탱고와 목축으로 유명하다. 총인구 중의 백인 비율은 97%로 남아메리카 여러 나라 가운데 가장 백인이 많으며‚ 교육·문화 수준도 높다. <참고문헌> 야후백과사전 / 세계화폐박물관 홈페이지 / 두산세계백과사전 / http://www.fx114.com/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