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스페인 100 pesetas 1925년

추천0 조회수 89 다운로드 수 6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스페인 100 pesetas 1925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스페인의 100 pesetas 화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앞면에는 펠리페2세의 초상과 그의 왕국이 그리고 뒷면에는 펠레페 2세가 펼쳤던 정치의 모습이 도안의 소재로 사용되었다. 주 기조색은 초록색과 붉은색이다. <세부사항> 스페인: 2003년을 기준으로 1인당 국민 총 생산이 1만 4300\$인 스페인의 총 면적은 50만 6030㎢로‚ 인구는 4260만 명이며‚ 인구밀도는 84.2명/㎢이다. 정식 명칭은 Estado Espaol이며‚ 구석기 때의 동굴 벽화가 있는 알타미라 동굴이 유명한 나라로 스페인은 영어 명이다. 1588년 무적 함대의 패배로 쇠퇴하기 시작했으며‚ 1931년 공화국 수립 후 내란을 거쳐 39년부터 프랑코 총통의 독재정치가 이어졌으나‚ 75년에 다시 왕정으로 복귀하였다. 수도는 마드리드이며 공용어로 에스파냐어를 사용하고 있다. 서쪽으로 포르투갈‚ 북쪽으로 프랑스에 접하고‚ 남쪽으로 지브롤터 해협을 사이에 두고 모로코와 마주하며 동쪽으로 지중해‚ 북쪽으로 비스케이만‚ 북서쪽으로 대서양에 면한다. 이베리아 반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에스파냐는 포르투갈과 함께 15세기 말부터 유럽인이 세계적으로 발전하는 데 주역을 담당했던 나라이다. 비교적 일찍 정치적 통일을 이룩했으며 문화적·역사적 전통을 유지하면서 민족적 통일을 달성한‚ 유럽에서도 가장 오래된 민족국가 중 하나이다. 현재 에스파냐의 영토는 이베리아 반도‚ 발레아레스 제도(諸島)‚ 카나리아 제도에 흩어져 있으며‚ 모로코 북부의 세우타시(市)‚ 멜리야시도 에스파냐령(領)이다. Felipe 2세: 에스파냐의 왕(재위: 1556-1598). 바야돌리드 출생. 신성로마제국 황제 카를 5세의 아들이다. 포르투갈의 마리아‚ 영국의 여왕 메리 1세‚ 프랑스 앙리 2세의 딸 엘리자베트‚ 황제 막시밀리안 2세의 딸 안나 등과 네 차례의 결혼을 함으로써 당시의 유럽을 주름잡았다. 젊어서부터 밀라노·나폴리·시칠리아·네덜란드·프랑슈콩테 등 여러 나라를 지배하였기 때문에 1556년 즉위하였을 때는 신대륙에 이르기까지의 광대한 영토를 지배하게 되었다. 1557년 프랑스군을 생캉탱에서 격파‚ 프랑스의 종교전쟁에 개입하였으며‚ 1569년 오스만제국군을 레판토해전에서 물리쳤다. 1581년 포르투갈을 합병하였으나‚ 1588년 아르마다(Armada: 무적함대)가 영국함대에게 패배함으로써 빛나는 전성기의 막은 내려졌다. 그의 치세를 정점으로 하는 에스파냐 절대주의는 이른바 신대륙 무역에 의한 거대한 부의 축적과 메스타(Mesta: 移動牧羊業者組合)를 기축으로 하는 국내 모직물공업 번영에 그 국가 번영의 기초를 두었지만‚ 한편 속령(屬領) 네덜란드에 대한 종교적 간섭과 국내의 중소생산자인 무어인에 대한 종교적 박해 때문에 스스로 경제적 기반을 붕괴시켰다. 전형적인 르네상스적 군주로서 예술의 보호에 힘썼다. <참고문헌> Naver 백과사전‚ Yahoo 백과사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