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남아프리카공화국 기념주화

추천0 조회수 23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남아프리카공화국 기념주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행한 기념주화 <일반적 형태 및 특징> 1949년에 발행된 기념주화로 뒷면에는 사슴 일종의 동물과 발행년도‚ 액면금액인 5 shilling 나라의 이름이 새겨졌고‚ 앞면에는 기념할 인물의 초상이 새겨졌다. <세부사항> *남아프리카공화국 남아공은 아프리카 대륙 남단부에 있는 나라로 면적은 121만㎢‚ 인구는 4358만 6000명(2001)이다. 정식명칭은 남아프리카공화국(Republic of South Afric)이다. 수도는 프리토리아이고 공용어는 영어와 아프리칸스어를 사용하고 있다. 주변에는 모잠비크‚ 스와질란드‚ 짐바브웨‚ 보츠와나‚ 나미비아와 인접해 있으며‚ 영토 내에 독립국 레소토가 있다. 남아공은 야생 동물 구역이 많은 나라이며‚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선진 공업국으로 1815년에 영국령이 되었다. 이후 1910년에 자치국으로 독립하였고 1961년에는 영연방을 탈퇴하였다. 1989년 드 클레르크 대통령 이후 인종 차별정책이 없어지고‚ 1994년에는 모든 인종이 참여하는 제헌 의회 선거를 치루어 넬슨 만델라를 첫 흑인 대통령으로 뽑았다. 남아공의 남서 케이프지역에서는 지중해성 기후의 식생이 자란다. 강수량이 많은 동해안 지역에서는 자연림이 계곡을 따라 분포하고‚ 아열대림에 속하는 마호가니‚ 흑단 등도 자란다. 북쪽의 트란스발지방은 사바나 식생이 나타나고 야생동물도 많았으나‚ 지나친 사냥으로 지금은 이들을 보호하고 있다. 트란스발의 크루거국립공원에는 사자·코끼리·영양 ·하마·코뿔소·기린·표범 등 외에 희귀한 흰코뿔소와 영양의 일종인 겜스복(gemsbok)도 보호를 받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encyber.com/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