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소련 소유즈와 아폴러에 대한 기념주화

추천0 조회수 241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소련 소유즈와 아폴러에 대한 기념주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소련 소유즈와 아폴러에 대한 기념주화 <일반적 형태 및 특징> 1975년에 발행된 기념주화로 앞면에는 아폴로와 소유즈 우주선이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발행년도와 발행목적이 새겨져 있다. <세부사항> *아폴로-소유즈 시험계획 아폴로-소유즈 우주선은 최초로 두 국가가 같이 주도하여 수행한 유인 우주비행선이다. 이 계획은 1975년 7월 15일 미국의 아폴로가 발사되는 그 시각에 러시아에서 소유즈가 발사됨으로써 시작되었다. 7월 17일 두 우주선이 도킹을 하였고‚ 공동 실험계획은 만 이틀 동안 지휘되었다. 7월 21일 소유즈는 구 소련에‚ 7월24일 아폴로는 하와이 근처에 안전하고 계획된 대로 착륙됨으로써 이 계획을 끝마쳤다. 미국과 구 소련은 이 계획을 통해서 다음과 같은 상당한 성공을 이뤘다. *소련 정식 명칭은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연방(Union of Soviet Socialist Republics: USSR). 동유럽에서 북아시아 및 중앙아시아에 걸친 광대한 영역을 차지‚ 유럽에서는 노르웨이·핀란드·폴란드·체코·슬로바키아·헝가리·루마니아와‚ 아시아에서는 터키·이란·아프가니스탄·중국·몽골·한국과 국경을 접하였다. 구성체는 러시아·우크라이나·벨로루시·우즈베크·카자흐·아제르바이잔·몰다비아·키르키스·타지크·아르메니아·투르크멘·그루지야·에스토니아·라트비아·리투아니아의 15개 공화국이다. 1985년 고르바초프의 등장과 함께 이른바 페레스트로이카 및 그라스트노스트를 기초로 한 일련의 개혁정책의 여파로 자유화물결이 일어 1989년 동·서독이 통일되는 등 공산주의 국가들이 시장경제를 지향하게 되면서 보다 급진적인 개혁의 소리가 높아갔다. 1991년 보수파의 쿠데타가 발생‚ 이를 무력화시킨 옐친이 보다 급진적인 개혁을 단행하게 되었고‚ 1991년 공산주의 포기와 공산당 해체를 계기로 각 공화국이 독립을 강행함으로써 급속히 붕괴되었다. 연방 해체 후 에스토니아·라트비아·리투아니아 등 발트 3국을 제외한 12개 독립공화국이 1992년 1월 1일을 기해 독립국가연합(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 CIS)을 형성함으로써 소련은 정식으로 해체되었다. *미국 면적은 951만 8323㎢‚ 인구는 2억 9158만 7000명(2003)이다. 정식명칭은 아메리카합중국(United States of America)이며 수도는 워싱턴이다. 통화는 US 달러이고 1인당 국민총생산은 3만 4280달러(2003)이다. 미국은 본토 48개주와 알래스카·하와이 2개주로 구성된 연방공화국이다. 북아메리카 대륙의 온대 주요부를 차지하며‚ 50개주와 1개전 때에는 모두 전승국(戰勝國) 쪽에 가담하여 물자와 자본의 공급국으로서 방대한 자본축적에 성공‚ 산업자본주의국가의 지도국가 지위를 구축하였다. 이 과정에서 합리주의와 기능주의를 기반으로 한 대량생산·대량소비를 미덕으로 보는 새로운 가치관을 창조하였다. <참고문헌> 두산세계백과사전 / http://www.kao.re.kr/ 수도구(컬럼비아구: 약칭 D.C.) 외에 해외속령(涇?屬領)으로 푸에르토리코·사모아제도(諸島)·웨이크섬·괌섬과‚ 국제연합(UN)의 신탁통치령인 캐롤라인제도 등을 보유한다. 동쪽의 대서양 연안에서 서쪽의 태평양 연안까지 걸쳐 있는 국토의 너비는 가장 넓은 곳이 4‚500km나 되어 4개의 표준시간대로 구분된다. 미국은 독립한 지 200여 년에 불과하지만 건국 이래 자유와 평등을 표방하여 근대국가로서는 가장 오래된 성문헌법(成文憲法)을 갖는 등 근대사에서는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본토의 대부분이 온대에 속하는 데다가 광대한 평야는 농목업의 발달에 적합하여‚ 세계 제2위의 농업생산국을 이룬다. 석탄·철광·석유 등 지하자원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일찍부터 자원을 개발하여 공업화를 이룩한 선진공업국이다. 제1·2차 세계대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