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프리카어 통용기념주화

추천0 조회수 33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프리카어 통용기념주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프리카어 통용기념주화 <일반적형태 및 특징> 1975년에 발행된 기념주화이다. 뒷면에는 발행년도와 발행목적이 새겨졌고‚ 앞면에는 두사람의 얼굴과 어느 기념물의 모습이 새겨져 있다. <세부사항> *아프리카 면적 약 3‚036만㎢‚ 인구 약 6억 8천 명(1994). 동쪽으로 인도양‚ 서쪽으로 대서양‚ 북쪽으로 지중해에 면한다. 대륙으로서 아프리카라는 이름으로 불린 것은 16·17세기 네덜란드의 항해자들이 이곳이 독립된 대륙이라는 사실을 알고 난 뒤부터이다. 아프리카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인들이 리비아라고 부른 지중해 남안(南岸)에서 원주민이 사용한 지명에서 비롯된다. 포에니전쟁 무렵의 로마인들은 지중해 대안(對岸)에 있었던 카르타고의 시민을 아프리라고 부르고 카르타고 정복 후에 이 지방을 아프리카주(州)라고 하였다. 아랍인들이 진출한 뒤부터 아랍어로 ‘이프리키아’ 라는 지명은 보다 넓은 지역(지금의 북서 아프리카)을 가리켰다. 이와 같이 아프리카로 불리는 지역은 역사와 함께 확대되어 왔다. 이 중에 동부 ·중부 ·남부 아프리카의 인종은‚ ‘멜라노 아프리카 인종’ ‘네그리데’라고 부르는 인종 중 ‘반투 아인종’이라든지 ‘반투이데’ 또는 ‘카프리데’라 부르는 아인종이 거의 적도 부근에서 남쪽 전지역에 걸쳐 분포한다. 키는 167∼169cm 정도이며 턱은 별로 튀어나오지 않았다. 얼굴이 길고 피부색은 비교적 밝다. 그 밖에 ‘코이산 인종’이라든지 ‘코이사니데’라고 부르는 호텐토트족과 부시먼이 있다. 이 인종은 키가 작고 피부는 황갈색이며 장두 또는 중두‚ 둔부(臀部)의 돌출이 뚜렷한 특징을 지닌다. 또 언어에 ‘클릭’이라는 정지음(停止音)이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는 ‘아프리카너’라고 자칭하는 토착백인(土着白人)이 있는데 ‘아프리칸스(Africaans: 네덜란드어 방언의 일종)’를 독자의 언어로 사용하고 있는 것도 무시할 수 없다. 또 마다가스카르섬에는 ‘몽골로이드’ 혹은 ‘바레몽골리데’라고 하는 말레이 폴리네시아어를 사용하는 인종이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남아공은 아프리카 대륙 남단부에 있는 나라로 면적은 121만㎢‚ 인구는 4358만 6000명(2001)‚ 인구밀도는 35.8명/㎢(2001)이다. 정식명칭은 남아프리카공화국(Republic of South Afric)이다. 수도는 프리토리아이고 공용어는 영어와 아프리칸스어를 사용하고 있다. 주변에는 모잠비크‚ 스와질란드‚ 짐바브웨‚ 보츠와나‚ 나미비아와 인접해 있으며‚ 영토 내에 독립국 레소토가 있다. 남아공은 야생 동물 구역이 많은 나라이며‚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선진 공업국으로 1815·기린·표범 등 외에 희귀한 흰코뿔소와 영양의 일종인 겜스복(gemsbok)도 보호를 받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encyber.com년에 영국령이 되었다. 이후 1910년에 자치국으로 독립하였고 1961년에는 영연방을 탈퇴하였다. 1989년 드 클레르크 대통령 이후 인종 차별정책이 없어지고‚ 1994년에는 모든 인종이 참여하는 제헌 의회 선거를 치루어 넬슨 만델라를 첫 흑인 대통령으로 뽑았다. 남아공의 남서 케이프지역에서는 지중해성 기후의 식생이 자란다. 강수량이 많은 동해안 지역에서는 자연림이 계곡을 따라 분포하고‚ 아열대림에 속하는 마호가니‚ 흑단 등도 자란다. 북쪽의 트란스발지방은 사바나 식생이 나타나고 야생동물도 많았으나‚ 지나친 사냥으로 지금은 이들을 보호하고 있다. 트란스발의 크루거국립공원에는 사자·코끼리·영양 ·하마·코뿔소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