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이탈리아 1‚000 LILE

추천0 조회수 7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이탈리아 1‚000 LILE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이탈리아 지폐 1‚000 LIRE <일반적 형태 및 특징> 1990년에 발행된 지폐로 몬테소리(Montessori‚ Maria)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으며 뒷면에는 한 아이를 교육시키는 몬테소리의 젊었을 적 그림이 그려져 있다. <세부사항> *몬테소리(Montessori‚ Maria‚ 1870-1952) 안코나에서 태어났다. 로마대학교에서 의학을 배우고‚ 동 대학 부속병원의 정신병과 조수가 되었다. 1898년부터 2년간 로마의 국립 특수교육학교에서 일한 다음 로마대학교에 재입학‚ 7년간 실험심리학과 교육학을 배웠다. 1907년 3-6세까지의 노동자 자녀들을 위한 유치원 ‘어린이의 집(Casa dei Bambini)??을 열어‚ 이른바 몬테소리법(法)에 의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사들의 권위주의적 교육에 강력히 반대하고 어린이의 권리존중을 주장하여 어린이의 신체 및 정신의 발달을 북돋우는 자유스러운 교육과‚ 어린이 하나하나의 활동리듬에 알맞은 개성발전교육을 역설하였다. 이러한 교육 방향이 어린이들로 하여금 자율성과 자발성을 배울 수 있도록 하며‚ 자기개발에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 간다는 것이다. 또‚ 감관(感官)의 훈련이야말로 모든 정신발달의 기초가 된다고 생각하고‚ 갖가지 놀이 도구를 고안하여 감관을 훈련시키고자 하였다. 저서로 《가정에서의 어린이 Das Kind in der Familie》(1926) 《교회에서의 어린이 The Child in the Church》(1929) 《인간 가능성의 교육 To Educate Human Potential》(1948) 등이 있다. *이탈리아 면적은 30만 1277㎢‚ 인구는 5703만 3000명(2003)이다. 정식 명칭은 이탈리아 공화국(Italian Republic)이다. 지중해 중앙부‚ 북서에서 남동으로 약 1‚200 km에 걸쳐 장화 모양을 한 반도와 시칠리아·사르데냐의 두 섬으로 구성된다. 북쪽은 알프스산맥을 경계로‚ 프랑스·스위스·오스트리아와 접하며‚ 동쪽은 아드리아해(涇)‚ 서쪽은 티레니아해(涇)에 면한다. 이탈리아반도는 발칸·이베리아반도와 함께 남유럽의 3대 반도의 하나로서 동(東)지중해와 서(西)지중해 사이에 있기 때문에 자연·문화에 있어서 다른 두 반도와는 달리 순수한 유럽형을 이루고 동시에 지중해 지역의 특색을 가장 잘 나타낸다. 행정구역은 15개주(州)로 되어 있으며 주 밑에 현(縣)을 두고 있다. <참고문헌> 세계화폐박물관 홈페이지 / 야후백과사전 / 네이버 백과사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